세종시, 세종SB플라자 첫 삽 ...260억 투입 내년 6월 준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05 1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생산유발 345억 고용창출 200명 효과...연면적 1만700㎡ 신축

세종SB플라자 조감도 [사진=세종시 제공]


아주경제 윤소 기자 =세종시 북부권 경제중심축이 될 ‘세종 SB플라자’가 내년 완공을 목표로 첫 삽을 떴다.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세종 SB플라자 건립 공사 부지(조치원 청사 부지 내)에서 세종 SB플라자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난 3일 기공식엔 이해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최교진 시 교육감과 이진규 미래창조과학부 연구개발정책실장, 관계 기관장, 지역주민 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조치원에 건립되는 세종 SB플라자는 26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조치원 청사 부지 내에 연면적 1만 700㎡, 지하 2층, 지상 10층의 규모로 건립된다.

2~5층은 과학기술 연구성과의 사업화를 위한 기업유치와 보육, 국가공모사업 발굴 등을 담당하는 지원기관이 입주한다. 6~9층엔 약 30여개의 과학기술 관련 기업수설연구소와 벤처기업들이 입주하는 연구공간으로 운영한다.

세종 SB플라자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생산유발 345억원, 고용창출 효과 200여명 등 조치원 지역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춘희 시장은 “미래부와 산자부 등 관계 기관과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세종 SB플라자를 미래선도산업을 육성하는 전진기지로 성장시키겠다” 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