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일부터 ‘2017 DIY 핸드메이드 박람회’ 개최..170여 개 업체에 360부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3-05 14: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제공=주최측]


지난 2011년 시작돼 올해로 7번째를 맞는 ‘2017 DIY 핸드메이드 박람회’가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오전 10시~오후 6시) 창원컨벤션 센터(CECO) 제1,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이 박람회는 경상남도와 창원시에서 주최하고 (주)인투인커뮤니케이션이 주관한다. 지난 해엔 약 5만2000여 명이 참가했다.

170여 개 업체가 참가해 360부스에서 진행되는 이 행사에선 도예(도자기, 도자기 핸드페인팅, 다기, 물레체험 등), 공예(금속, 유리, 종이, 가죽, 리본 등), 예술(그림, 조각, 판화, 사진, 일러스트, 디자인, 라이브 페인팅 등) 외에 패션&액세서리, 우드 웍스, 공구, 인테리어, 식품과 홈베이킹이 전시된다. 또한 작품들을 보고 체험존 'DIY야! 놀자‘를 통해 체험하고 프리마켓을 이용해 작품을 구매할 수 있다.

체험존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운영된다. 장미 브로치 만들기, 호루라기 매듭 목걸이 만들기, 모기 퇴치제 만들기, 원석으로 목걸이 만들기, 비즈 팔찌 만들기, 커플을 위한 향수 만들기, 소이 캔들&석고 방향제 만들기, 앙금 떡 케이크 만들기, 촉촉한 수분 미스트 만들기 등 많은 체험 활동을 할 수 있다.

창원시 미래산업과 관계자는 "DIY 핸드메이드 박람회는 창원 지역의 대표적인 박람회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본 박람회가 창원지역 대표 볼거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DIY 핸드메이드 박람회 공식 홈페이지에 가입 후, 무료입장 사전등록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은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DIY 장미팔찌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글=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손현아 기자(아주경제 명예기자)
편집=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조시영 대표(아주경제 명예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