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소방 공무원 눈물 닦아드리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8 15:4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이재명 성남시장]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권 후보 이재명 성남시장이 소방공무원의 열악한 근무환경과 처우를 개선하는 새로운 공약을 발표해 주목된다.

이 시장의 공약내용에는 소방관 국가직 전환을 골자로 8시간 근무 보장, 안식년 도입 등이 담겨져 있다.

이 시장은 “소방공무원은 직무 수행 중 순직이나 부상이 잦고,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를 얻는 경우도 많은 직업이다. 이로 인한 자살율도 높아 그 결과 평균수명도 일반 국민에 비해 턱없이 짧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특히 “소방 공무원은 공무원 중 신뢰도 1위, 대학생이 가장 존경하는 직업 1위임에도 불구, 이들의 근무환경과 처우는 너무나 열악하다”고 지적했다.

또 소방공무원 처우개선을 위해 △소방 공무원 국가직 전환 추진 △연차별 단계적 인원 충원 △8시간 근무 보장(4조 3교대) △안식년 도입(5년 근무 후 12개월 유급 제공) △소방방재청 복원 △소방공무원 전문병원 설립해 최고 수준의 치료를 보장하겠다는 공약을 제시하기도 했다.

한편 이 시장은 “말 뿐이던 소방관의 처우 개선을 공약이행률 96%을 반드시 실현하겠다"면서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기 위해 흘렸던 소방관의 눈물을 이재명과 국민이 함께 닦아드릴 차례”라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