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송도 문화공원 2지구조성사업 ,오는 2018년4월 완공예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8 13: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흥서 기자 =IFEZ(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 5·7공구 주민들의 요청이 빈발했던 문화공원 2지구 조성사업이 오는2018년 4월에 완료된다.

지난해 12월에 착공된 문화공원 2지구 조성사업은 현재 가설방음벽설치 및 현황측량과 부지정지 등을 완료하고 본격적으로 공원 조성을 추진하고 있다.

송도 문화공원 2지구조성사업 조감도[사진=IFEZ]


송도 5·7공구 글로벌캠퍼스 및 에듀포레푸르지오와 호반베르디움 등 고층 아파트단지와 접하고 있는 문화공원 2지구는 8만7000㎡의 면적에 약 160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사업으로서 그 동안 신속한 공원 조성을 요구하는 민원이 수백건이나 제기돼 왔다.

공원과 접하고 있는 주변입지 여건을 고려, 캠퍼스 문화를 공원으로 끌어들인 열린 문화이벤트 장소, 체육시설, 휴게 및 편의시설 설치를 기본 방향으로 설정해 전통연못, 실내배드민턴장, 다목적문화광장, 바닥분수, 산책로, 풍부한 녹지 등을 갖춘 친환경 공원으로 조성된다.

경제청 관계자는“향후 문화공원 3․4지구 공사까지 완료되면 미추홀공원, 누리공원, 문화공원으로 연결되는 약 2.5km의 동서녹지축 조성이 마무리돼 주민들의 정주여건이 개선됨은 물론 글로벌 친환경 국제도시로서의 이미지 향상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