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순실 게이트] ​[논평] "황교안도 공범이다! 황교안을 탄핵하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7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김기완 기자 = 박근혜정권퇴진 충남비상 국민행동이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의 탄핵을 촉구했다.

이들은 27일 긴급논평을 내고 "특검 활동 종료를 하루 앞둔 27일 황교안 권한대행이 특검 연장 불승인 입장을 보였다"며 "수사기간 만료직전까지 승인여부를 놓고 고심하다가 결국 불승인 한 것"이라고 지적했다.

국민행동은 "특검이 시작되고 지난 70일간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과 김기춘 전 비서실장의 구속에서 확인된 것 처럼 성역 없이 수사를 진행했다"고 밝히면서 "여전히 수사해야 할 사안이 남아있어 국민들 또한 특검을 통해 보다 엄정한 수사가 이뤄지길 기대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강조했다.

따라서, 특검 연장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하지만 특검이 지난 16일 특검법이 명시한 바에 따라 황교안 권한대행에게 수사기간 연장을 요청했지만 황 권한대행이 이를 불승인한 것은 꼼수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꼬집었다.

국민행동은 "심각한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는 국민들이 늘어가고 있다"며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국민의 갈등과 고통을 외면하고 이를 부추기면서 대통령 놀음에 취해있는 국정농단의 공범 황 권한대행을 더 이상 권한대행으로 조차 인정하기 어렵다"고 강도높게 비평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