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유통업체 매출 전년 대비 8.3%↑…설 특수 영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7 11:2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통업체 전년동기 대비 매출증가율(%) [그래픽제공 = 산업통상자원부]


아주경제 노승길 기자 = 지난달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올랐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지난 1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이 전년 같은 달보다 8.3% 늘었다고 27일 밝혔다.

오프라인 매출은 9.3% 상승했고 온라인 매출 증가율 역시 6.0% 늘었다.

산업부 관계자는 "설 명절에 따른 선물세트 구매 등으로 대형마트 매출이 크게 늘었다"며 "지난해 1월(13.5%) 이후 매출이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온라인 매출 증가율은 전년(21.1%)에 비하면 다소 둔화하긴 했지만, 다양한 마케팅·기획전을 통해 종합유통몰과 오픈마켓을 중심으로 성장세를 유지했다.

유형별로 보면 오프라인 유통업체는 편의점(15.5%)과 대형마트(11.3%) 매출이 두자릿 수 증가율을 기록했고, 기업형 슈퍼마켓(SSM·5.1%)과 백화점(4.6%)도 모두 매출이 늘었다.

온라인 유통업체는 종합유통몰(18.9%)과 오픈마켓(5.3%)은 설 명절선물 기획전이나 백화점 식품 판매 기획전 등 다양한 마케팅을 펼치면서 성장 기조를 유지했고, 소셜커머스(-0.1%)는 전년과 비슷한 수준이었다.

상품군별로는 설 명절 선물세트 수요로 식품군 매출이 17.9% 늘었다.

나머지 부문도 아동·스포츠(-3.3%)를 제외하면 모두 증가세를 보였다.

이번 조사는 오프라인 유통업체 13개사와 온라인 유통업체 13개사를 대상으로 시행됐다. 매출액은 공개되지 않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