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사학비리시 어떤 경우도 교육현장 발 못붙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4 14: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이재명 성남시장 ]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더불어민주당 대권 경선후보로 새로운 공약을 연이어 쏟아내며, 지지율 상승을 견인하고 있는 이재명 성남시장이 이번에는 '사학비리 근절을 위한 교육개혁 핵심공약'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번 공약에는 사학비리 시 어떤 경우라도 교육현장에 발을 못 붙이도록 하겠다는 강한 의지가 담겨져 있다.

이 시장은 24일 자신의 SNS를 통해 “교비를 제 돈 쓰듯 횡령하고, 입시 부정과 인사비리를 저지르는 등의 사례는 어제 오늘의 일이 아니다. 또 사학비리를 비판하거나 고발하는 학교 구성원을 징계해 내쫓는 일도 일상적으로 일어나고 있을 만큼 사학비리가 만연해 있다”면서 “오늘날 우리나라는 사학비리의 천국으로 전락했다”고 지적했다.

이 시장은 또 “사학재단은 이사장의 사유재산이 되고, 학생들이 낸 등록금은 쌈짓돈이 되고, 학교는 설립자나 이사장의 기업으로 전락해버린 것이 우리 교육의 현실”이라며, “이는 사학을  설립하고 운영하는 사람들이 사학을 교육기관으로 보지 않고 돈벌이 수단으로 간주하기 때문”이라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사학비리 처벌 규정 명문화 및 사학비리 적발시 교육현장 복귀 불가 △사학재단 국·공립학교 채용과 동일하게 추진 △객관적인 시각으로 대학의 교육 환경을 평가하기 위해 고등교육평가원 설립 등을 제안했다.

한편 이 시장은 “대통령에 취임하면 사학비리를 엄격하게 다스려 어떤 경우에도 결코 용인하지 않을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