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복 입고 졸업사진도 찍어보고 이제야 가슴 속 응어리 풀었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4 12: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 나이 잊은 한글 공부, 군산시늘푸른학교 제1회 초등학력인정 문해 교육 졸업식

▲초등학력인정문해교육 졸업식[사진제공=군산시]


아주경제 허희만 기자 =군산시늘푸른학교는 지난 24일 군산시평생학습관 강당에서 초등학력인정과정 졸업생과 수료생 60여 명과 함께 첫 회의 뜻 깊은 졸업식을 가졌다.

 초등학력인정과정은 성인학습자가 일정 문해 교육 프로그램 이수로 초등학교 학력인정을 받는 제도로 작년에 전라북도에서 처음으로 시행하여 올해 군산시에서 38명의 성인 학습자가 전라북도교육청의 초등학력을 인정한다는 인정서와 함께 군산시장으로부터 교복 입고 찍은 졸업 액자와 졸업장을 받았다.

 올해 첫 졸업식인 만큼 전라북도교육감, 졸업생들의 손주, 자녀, 그리고 문해 교육 운영을 위해 적극 후원해 준 기업체 등의 응원메시지 영상과 작년 입학식에 행했던 1년 동안 학습자들의 각오와 소망이 담긴 소망캡슐을 오픈하는 행사로 진행돼 그 어느 때보다도 함께 축하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한 졸업생은 “어릴 적 학교 다니는 오빠의 가방에서 들리는 딸그락 거리는 필통소리가 서럽도록 부러웠다”며, “군산시늘푸른학교는 어느 것과도 바꿀 수 없는 나에게 가장 귀중한 선물이다”고 말하면서 기쁨의 눈시울을 적셨다.

 이에 문동신 시장은 축사를 통해 “세상에 대한 작은 용기로 시작하여 글 모르는 부끄러움을 버리고 부러움을 산 졸업생 여러분들은 비록 늦은 나이지만 진정 성공한 삶의 주인공이다.”고 말하면서 학습자들의 아름다운 도전에 축하와 응원의 박수를 보내었다.

 군산시는 앞으로 더 많은 학습자가 초등학력 뿐만 아니라 중등학력까지 학습자들이 지속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관내 학력인정시설과 협력하여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졸업식에 박정희 시의장을 비롯하여 퇴임식을 앞둔 김원태 교육장 등이 참석하여 학습자들을 축하함으로써 더욱 뜻 깊은 졸업식이 되었다.

 한편 군산시늘푸른학교는 성인 학습자 대상으로 한글, 수학, 영어뿐만 아니라 디지털 문해 교육으로 확대하여 스마트 폰 활용 교육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곳으로 모집은 수시로 접수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산시 인재양성과(☎454-2605)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