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35분 출전’ 토트넘, 아쉬운 유로파리그 32강 탈락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4 08: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손흥민이 2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32강 2차전 겐트와의 경기에서 심판 판정에 아쉬움을 드러내고 있다. 사진=AP 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손흥민(토트넘)이 후반 교체 출전해 35분을 뛰었지만 겐트(벨기에)에 막히며 2016-2017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32강전에서 탈락했다.

토트넘은 23일(한국시간) 영국 런던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32강 2차전 홈경기에서 겐트와 2-2 무승부를 기록했다.

원정 1차전에서 겐트에 0-1로 패했던 토트넘은 1, 2차전 점수 합계에서 2-3으로 뒤지며 16강 무대를 밟지 못했다.

손흥민은 1-1로 맞선 후반 13분 벤 데이비스 대신 교체 투입 돼 그라운드를 활발하게 누볐지만 공격 포인트를 올리지 못했다.

주전들을 총출동 시킨 토트넘은 선제골에 성공했다. 에릭센은 전반 10분 에릭 다이어가 수비 진영에서 한 번에 넘겨준 공을 수비수 3명 사이를 뚫고 오른쪽 측면에서 잡아 오른발로 선제골을 기록했다.

하지만 리드는 오래가지 못했다. 토트넘은 전반 20분 코너킥 상황에서 스테판 미트로비치가 헤딩으로 문전으로 연결한 공이 상대 선수와 경합하던 케인의 머리에 맞고 자책골이 되며 동점을 허용했다.

급격히 겐트로 흐름이 넘어갔다. 토트넘 알리는 전반 39분 중원에서 볼 경합 도중 겐트 브레그트 데야흐레의 정강이를 밟아 퇴장 당했다.

손흥민의 교체 투입으로 분위기를 다시 잡은 토트넘은 후반 15분 역전골을 성공시켰다. 완야마는 에릭센의 백 패스를 중거리슛으로 연결해 멋진 골을 기록했다.

하지만 결국 체력적인 열세를 극복하지 못했다. 겐트는 후반 37분 역습 상황에서 칼리파 쿨리발리가 왼쪽 측면에서 올린 공이 토트넘 에릭 다이어 가슴에 맞고 제레미 페르베 앞에 떨어졌다. 페르베는 문전에서 오른발 슈팅을 해 2-2동점을 만들었다.

원정 다득점 원칙에 따라 2골이 필요했던 토트넘은 다급해졌다. 손흥민은 후반 41분 케인의 패스를 받아 슈팅을 했지만 골문을 벗어나고 말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