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 2017년 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 및 접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4 02: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3월 2~31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

아주경제 최주호 기자 =경북도는 오는 3월 2~31일까지 농지 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을 접수받는다고 23일 밝혔다.

‘친환경농업직불금’은 친환경농업 확산과 환경 보전의 공익적 기능을 높이기 위해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을 대상으로 초기소득 감소분과 생산비 차이를 보전하는 제도다.

신청 대상자는 농업경영체를 등록하고 친환경농산물 인증을 받은 농업인과 법인으로, 지원면적은 농가(경영체)당 0.1~5ha이며, 지급기간은 유기는 5년(5회), 무농약은 3년(3회), 유기지속 직불금은 3년(3회)이다.

친환경농업직불금 신청 농업인은 친환경농업보조금 지급대상자 등록신청서(친환경농산물인증서 사본 첨부)를 작성해 농지소재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이와 별도로 경북도에서는 정부에서 지원하는 유기지속 직불금 지원액이 기존 유기직불금의 절반수준으로 낮아 이를 보전하고 유기농 실천 농가의 사기진작을 위해 도 자체 유기지속 직불금 예산을 편성했다.

정부 유기지속직불금 농지에 대해 밭은 ha당 60만원, 논은 ha당 30만원을 추가 지급할 계획이며, 수혜 대상면적은 약 580ha에 2억6000만원이 될 것으로 추정된다.

나영강 도 친환경농업과장은 “친환경농업직불금이 친환경농업 실천 농업인의 소득안정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며, “현재 일정기간(3~8년)만 지원되고 있는 친환경농업직불금이 계속 지원 될 수 있도록 정부에 건의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