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어린이급식지원관리센터 식약처 우수기관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3 21: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안양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양시(시장 이필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2016년도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운영 최종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번 평가에서 영유아기 짠맛에 대한 적정 미각 형성을 위해 블루투스 염도계를 전 등록기관에 대여하는 ‘삼삼하게 건강더하기 사업’, 반복적인 교육 환경을 제공하기 위한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사업’, 가정에서도 일관적인 교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해피레터 사업’ 등을 실시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

작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상장 및 상금 100만원을 수상한 바 있으며, 상금 전액을 기부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또 2013년 11월 27일 개소 이래로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323개 어린이급식소에 체계적인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도 지원하고 있다.

이필운 시장은 “어린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서는 급식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수상을 계기로 어린이급식의 위생 관리를 더욱 철저히 하고 아이들에게 건강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