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골드라인에 '서울 접근성' 높아...GS건설 ‘자이더빌리지’ 분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3 15: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자이더빌리지 투시도]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김포 한강신도시와 김포공항역을 잇는 김포도시철도 골드라인 개통이 내년 말로 다가오면서 김포시 신규 분양 단지가  다시 수요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그간 김포시는 산업단지, 신도시 개발계획 등 다양한 호재가 있음에도 교통 인프라가 부족하다는단점으로 타지역에 비해 저평가 받아왔다. 하지만 5, 9호선 및 공항철도 환승역인 김포공항역까지 20분 이내에 도착이 가능한 김포골드라인 개통으로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접근성이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김포골드라인은 1조 5086억 원을 들여 김포 한강신도시와 김포공항역 간 23.671㎞ 구간을 지하로 연결하는 사업으로, 노선에는 김포공항 환승역을 포함해 10개 역사 신설 및 김포의 황금들녘과 서울 9호선과의 연계성을 강조해 ‘김포골드라인’으로 노선명을 정하고 현재 상표등록까지 완료한 상태다.

김포골드라인이 개통되면 김포공항역까지 20분대 접근이 가능하고, 마곡지구를 비롯한 여의도 등 도심권까지 약 30분대면 도달할 수 있어 사실상 서울 생활권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된다.

이에, 김포시 일대의 아파트 매맷값 또한 반등하고 있다. KB 부동산 시세에 따르면, 최근 2년간 김포시 아파트 평균 매맷값은 15%가 올랐으며, 같은 기간 경기도 상승률인 12%보다 높은 수치로 김포골드라인 개통에 따른 기대감이 반영되었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김포지역 인근 부동산 관계자는 “김포골드라인 개통 소식으로 인구 유입이 가속화되고 있는 것은 물론 매매 및 전세 수요를 찾는 사람들의 관련 문의가 늘어나고 있다”며 “향후 편리한 교통 환경으로 인근 집값이 더욱더 상승세를 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처럼 김포골드라인 개통으로 김포시 부동산 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는 가운데 GS건설이 이달 김포 한강신도시 운양동, 마산동 일원에 단독주택 단지인 '자이더빌리지’를 공급할 예정이다.

‘자이더빌리지’는 전용 84㎡, 총 525가구 규모로 구성되며 아파트의 편리함과 단독주택의 독립성을 더한 단지로 GS건설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형태다.

단지는 김포골드라인 개통과 더불어 교통 프리미엄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자이더빌리지’ 1~4단지는 마산역과 5단지는 운양역과 인접하고 있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하고 있으며, 제2외곽순환도로(계획)가 개통될 경우 인천, 일산, 수원, 동탄 등 이동이 수월하다. 서해안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와도 연계될 수 있어 전국구 교통망이 갖춰질 예정이다.

또 김포 한강신도시 내에 위치한 수변상가인 라베니체를 비롯해 이마트, 롯데마트(예정), 현대프리미엄아울렛, CGV 등 다양한 쇼핑문화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대형병원, 김포생활체육관 등과도 가까우며 올해 5월 준공예정인 아트하우스, 오픈스튜디오, 야외공연장 등을 갖춘 문화시설인 김포아트빌리지와도 지척이다.

자이더빌리지’의 입주 예정일은 2018년 6월이며, 견본주택은 김포시 장기동에 이 달 공개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