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대화도서관, 지친 마음 인문학으로 치유하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2 17: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경기고양시(시장 최성) 대화도서관은 대화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우리가 꼭 알아야 하는 미래의 인문학 트렌드’라는 주제로 열두달 인문학당 강의를 이어오고 있다. 오는 3월 16일에도 ‘치유인문학’ 박은미 교수가 그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강의는 열두 달 인문학당 세 번째 시간으로 ‘인문학이 지친 내 마음을 보살필 수 있을까’ 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치유인문학의 전체적인 동향을 소개하고 치유인문학의 한 흐름인 철학 상담의 깊이 있는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철학적 성찰력을 일상의 구체적인 문제에 적용하며 자기 자신에게 직면하게 하는 인문학의 힘을 느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강의를 맡은 박은미 교수는 세종대학교 교양학부 초빙교수로 철학상담치료학회 이사, 한국야스퍼스학회 이사직을 맡고 있다. 저서로는 ▲진짜 나로 살 때 행복하다(소울메이트) ▲미래인문학트렌드(공저, 아날로그) 등이 있다.

이번 강의는 고양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현재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능하다.

이옥선 일산서구도서관과장은 “지난 1월 고령화사회 인문학, 2월 의료 인문학 편은 늦은 시간에도 젊은층부터 노년층까지 골고루 참석해 그 열기와 관심을 현장에서 느낄 수 있었다”며 “매월 열리는 인문학당 강연을 통해 미래의 삶에 대한 철학적 사고 및 각각 삶 속의 인생철학을 만들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더불어 “그동안 주간시간에 집중돼 소외됐던 직장인을 위한 다양한 수준 높은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방침” 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