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트소프트, 지난해 매출 528억원 달성…전년比 20% 성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2 16: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이스트소프트]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이스트소프트는 2016년도 4분기 전년 동기 대비 20.8% 성장한 150억원 매출을 올렸다고 22일 밝혔다. 영업이익 11.5억원 적자를 기록했다.

이스트소프트는 2016년도 총 누적 매출액이 전년 대비 19.8% 성장한 528억원을 기록, 창사 이후 최초로 연간 매출액 500억원을 돌파했다.

다만 올해 1월 보안 전문 자회사로 분사한 이스트시큐리티의 사업 확대를 위한 개발 인력 확충과 인공지능(AI) 관련 기술 확보를 위한 연구개발부문 선 투자비가 증가하여 영업이익은 손실로 집계되었다.

이스트소프트 관계자는 "2016년은 장기적인 회사 성장을 위해 이스트시큐리티, 이스트게임즈 분사 등 구조적 체질 개선을 통해 사업별로 집중할 수 있는 구조를 만드는 시기였고, 그 과정에서 선행 투자가 필수적이었다"며 "이러한 투자로 인해 영업손실이 발생했으나 전 사업 분야의 고른 성장으로 사상 최대 매출액을 달성하며 건전한 성장세를 유지했다”고 말했다.

한편 이스트소프트는 올해 신임 정상원 대표 취임 후 주력했던 인공지능 분야 사업의 연구개발(R&D) 성과가 반영된 제품과 서비스 출시를 대거 앞두고 있어, 회사가 계획한 사업 전략을 현실화하고 미래 성장을 견인하는 중요한 한 해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