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대중문화미디어연구회 2년 연속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 선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2 16:3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최종복 기자 = 홍문종 의원(자유한국당, 경기 의정부시(을))이 대표의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국회 대중문화미디어연구회가 2년 연속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로 선정됐다.

국회 대중문화미디어연구회는 1999년 15대 국회에서 창립된 이후 대중문화 진흥과 미디어산업 발전에 기여해 온 대표적인 국회의원연구단체이다.

홍문종 의원이 대표의원을 맡은 19대 국회 이후 연구회는 새로운 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한류 콘텐츠 확산을 중심으로 정책과제 발굴 및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있으며, 20대 국회에서는 여야 국회의원 10여 명이 활동하고 있다.

홍문종 의원은 “2년 연속 우수 국회의원연구단체에 선정돼 기쁘면서도 대중문화와 미디어산업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입법‧정책개발에 매진하라는 뜻이기에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한류로 대표되는 문화‧융복합산업이 21세기 대한민국을 이끄는 신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관련 종사자들과의 간담회 등을 통해 국회 차원의 법‧제도적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국회는 지난 1994년부터 국회의원의 정책개발과 의원입법 활성화를 위해 국회의원연구단체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해마다 실적이 우수한 연구단체들을 선정해 시상해 오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