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지진안전도시 만들기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2 14: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해시가 지진안전도시 구축을 위해 지진 방재종합정책 수립을 위한 용역을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지진 대피 훈련 모습으로 국내 학생들은(사진 위) 책가방이나, 책으로 머리를 보호하고 있는 반면, 일본은(사진 아래) 방재두건을 착용해 지진 발생시 머리를 보호하는 훈련을 펼치고 있어 대조가 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지진에 대한 실대책이 필요한 시점이다.[사진=아주경제 DB]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김해시는 강력한 지진안전도시 구축을 위해 도내 최초로 체계적인 지진 방재종합정책 수립을 위한 용역을 추진한다.

23일 시는 국내에서 지진활동이 가장 왕성한 양산단층과 세계에서 가장 빈번한 지진 활동지인 일본과 인접해 있는 김해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시키기 위해서 지진 방재종합정책 수립 용역을 진해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용역은 전문가의 의견 수렴후 오는 3월 발주해, 내년 2월 용역을 완료할 계획이다.

시에 따르면 분야별 용역내용은 지질환경분석을 통해 2차피해(액상화, 산사태) 위험지역 파악, 내진설계 시설물 현황 분석, 내진보강 우선 순위 결정방법 구축, 지진발생시 피해확인, 복구 방안 프로세스 구축 방법 구상, 행정과 시민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한 지진 홍보 교육 프로그램 개발, 주민대피시설 및 임시주거시설 안정성 및 실효성등을 분석해 김해시 실정에 맞는 지진예방, 대비, 복구 체계 구축을 목표로 두고 추진된다.

한편, 김해시는 추진 중 인 본 용역이 완료되면 단기 및 중장기적 시각에서의 대응 방향을 모색해 지진에 대한 구체적이고 체계적인 종합방재정책 수립으로 한 수준 높은 지진방재 선구적인 도시로 거듭날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