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서울모터쇼’, 월드 프리미어 2종 등 32종 신차 공개….3월 31일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2 11: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서울모터쇼]


아주경제 윤정훈 기자 = ‘2017서울모터쇼’에서 현대자동차와 쌍용자동차의 세계 최초 공개(월드 프리미어) 신차 2종을 포함해 32종의 신차가 공개된다.

서울모터쇼는 OICA(세계자동차산업연합회)가 공인한 국내 유일의 국제 모터쇼이자 국내 최대의 종합산업전시회로 1995년 제1회 서울모터쇼 개최 이래 올해로 11회째를 맞았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는 22일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2017서울모터쇼’의 참가업체, 출품차종 및 부대행사 등 추진 현황을 공개했다.

김용근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모터쇼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일상생활의 동반자인 자동차의 현재와 미래에 대한 정보를 제공함과 동시에 학생, 청년들의 진로와 직업선택에도 도움이 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만들겠다”라며 “다양한 체험과 즐길거리를 제공해 가족 봄나들이로도 손색이 없는 행사가 되도록 준비 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7서울모터쇼’는 ‘미래를 그리다, 현재를 즐기다(Design the future, Enjoy the moment)’를 주제로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9일까지 총 열흘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이번 모터쇼에는 국내 9개, 수입 18개 등 총 27개의 세계적 완성차 브랜드가 대부분 참가한다. 제네시스, 메르세데스-AMG가 독립 브랜드로 최초 참가하며, 만(MAN)도 신규로 들어온다.

또 IT기업으로는 네이버가 최초로 전시공간을 꾸미고 ‘커넥티비티 카’ 기술을 공개한다. 새로운 판매서비스 등장으로 옥션 등 2개 온라인판매업체도 전시회에 참가한다. 더불어 인디언모터사이클, 르와코, 대만 '진유타이어' 등 업체도 최초로 참가한다.

전시 전체 차량 대수는 약 300여대이다. 신차는 잠정적으로 월드프리미어 2종, 아시아프리미어 17종(콘셉트카 3종 포함), 코리아프리미어 13종(콘셉트카 4종) 등 총 32종이 공개 예정으로 확인됐다.

완성차 이외의 부품·IT·용품·튜닝·서비스 등 관련 업체 167개도 참가(2015년 145개)하고, 전자부품연구원 등 7개 유관기관이 참여해 자동차산업의 생태계를 망라하는 전시회가 될 전망이다.

서울모터쇼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이번 모터쇼에서는 자동차산업의 글로벌 트렌드를 제시할 것”이라며 “서울모터쇼만의 가족친화형, 체험형, 교육형 아이덴티티 구축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