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신대복음병원, 비만치료 관련 심포지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2 10: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고신대복음병원]


아주경제 정하균 기자 = 비만 치료에 대한 최신지견을 제시하기 위한 제2회 고신대사비만수술연구회(KOSMOS) 심포지엄이 고신대학교복음병원 장기려기념암센터에서 개최됐다.

지난 18일 열린 심포지엄엔 고신대복음병원을 비롯한 부산지역 의료인 뿐 아니라 연세의대 소화기내과 신성관 교수, 한림의대 외과 안수민 교수, 계명의대 생화학교실 하은영 교수, 계명의대 가정의학과 서영성 교수, 가톨릭의대 외과 이한홍 교수, 고려의대 외과 김종한 교수 등 국내 대사비만수술을 선도하는 의료인들이 참석했다.

대사비만수술(비만대사수술)은 고도 비만 환자와 비만에 따르는 각종 합병증을 치료하기 위한 수술적 방법으로 체중 감량뿐 아니라 고혈압, 당뇨 등 고도 비만과 관련된 대사성 질환의 치료 효과가 뛰어나다.

지난 2013년 국내 최초로 대사비만수술 인증기관인 IEF의 인증을 받은 고신대복음병원은 2014년 비만환자들을 위한 대사비만수술연구회(KOSMOS)를 결성해 2015년 제1회 고신대사비만수술연구회 개최한 바 있다.

위장관외과 서경원 교수는 "현대인에게 중요한 건강문제로 고도비만과 당뇨병이 거듭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심포지움은 아직 국내에 많이 소개되지 않은 내시경적 접근을 통한 비만치료라는 주제를 통해 다양한 접근법으로서의 비만수술을 조명해보고, 동물실험모델을 통한 대사수술의 미래와 발전방향을 논의코자 개최됐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