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 2016 학위수여식 1232명 학위 취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2 10:2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명문 사학 발 돋움 위해, 선·후배 간 서로 존중하고 이끌어 주는 문화 정착 추진

[사진=한림성심대학교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누구나 부러워하는 대학 소위 명문대학은 구성원 한명 때문에 이뤄지는 것이 아닙니다. 선배는 후배를 끌어주고, 후배들은 선배를 존중하고 믿고 따르는 문화가 형성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 한림성심대학교도 이번 졸업생들을 통해 더욱 발전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지난 21일 오전 한림성심대학교에서 2016학년도 학위수여식이 열렸다. 축사를 맡은 우형식 총장은 사회인으로 첫 발을 내 딛는 졸업생들을 축하하며 이 같이 말했다.

한림성심대학교는 2015 전국대학구조개혁평가에서 전국1위로 A평가를 받은 이래 강원도 유일 WCC대학과 산학협력선도대학, 특성화전문대학 선정 등 명문대학으로 거듭나고 있으며 지역 산업과 연계한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노력해 오고 있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전문학사과정 1024명, 학사학위 59명,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 149명, 총 1232명이 학위를 받고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하게된다. 

우형식 총장은 “짧게는 2년 길게는 4년 동안 우리대학에서 배우고 경험한 것들이 언젠가 꼭 사회에서 보탬이 될 때가 있습니다. 그 보탬으로 어느 위치에 올라갔을 때, 첫 걸음을 떼는 후배들을 생각해줬으면 합니다. 그렇게 선배들이 하나 둘씩 후배들을 이끌어 준다면 우리 한림성심대학교 구성원 모두가 발전할 수 있을 것입니다.”라는 당부로 졸업생들의 앞날을 축하했다.

한편, 이날 일송체육관에서 열린 졸업식에는 우형식 총장, 윤대원 일송재단 이사장, 이영철 총동문회장 등 교직원, 졸업생 가족 등 내외 귀빈이 참석해 졸업생들을 축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