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韓 가장 존경 받는 기업 8년 연속 1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1 14: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2017년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엠블럼 [사진=한국타이어 제공]


아주경제 이소현 기자 = 한국타이어가 한국에서 8년 연속 가장 존경 받는 타이어 기업으로 선정됐다.

한국타이어는 2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발표한 ‘2017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타이어 사업부문에 8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기업 혁신 활동과 재무건전성, 경영 능력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경영 성과, 사회공헌활동 등 12개 항목 전체에서 최고점을 달성하고 ‘동종 산업 내에서 가장 존경받을 만한 기업’ 부문에서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타이어는 지속적인 연구·개발(R&D) 역량 강화와 기술력에 대한 투자를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고 있다. 기술력과 최고의 품질을 기반으로 독일 3대 명차 브랜드를 비롯해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에 대한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완공된 신축 중앙연구소 ‘한국타이어 테크노돔’은 하이테크 기술력의 메카로서 글로벌 R&D 역량 강화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 기초 및 응용연구 강화를 통한 원천기술 확보와 미래 신기술 연구 강화를 통해 최첨단 타이어 기술력을 선도하고 품질 경쟁력을 높여 초고성능 타이어 매출과 프리미엄 신차용 타이어 공급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이밖에 한국타이어는 핵심 비즈니스 특성인 ‘이동성(Mobility)’을 반영한 차량나눔 및 틔움버스, 드림위드 프로젝트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사회적 책임과 의무를 다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서승화 한국타이어 부회장은 “현재 글로벌 기업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대두되고 있는 ‘존경받는 기업’에 8년 연속으로 1위에 선정된 것은 기술의 리더십과 더 나은 고객만족을 지향하는 한국타이어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업계 선도와 고객 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미래 가치를 앞서 선보이는 글로벌 톱 티어(Top Tier)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진행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산업계 임원 7440명과 증권사 애널리스트 230명, 일반소비자 4560명 등 총 1만223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이뤄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