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JU★이슈] 오상진♥김소영-조우종♥정다은, 닮은꼴 아나운서 커플들의 2017년 봄…'결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1 09: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상진-김소영 [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 (아주경제DB) / 김소영 인스타그램]

조우종-정다은 [사진=KBS 제공]


아주경제 김아름 기자 = 아나운서 출신 방송인 오상진(37)과 그의 연인 MBC 아나운서 김소영(37)이 2년 열애 끝 결혼 소식을 알린 가운데, 돌아오는 봄 두 쌍의 아나운서-방송인 커플이 화촉을 밝힌다.

먼저 21일 오상진 측은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교제를 인정한 오상진과 김소영 아나운서가 4월 30일 2년 열애를 끝으로 결혼식을 올린다”며 “결혼식은 서울의 한 호텔에서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며, 두 사람의 앞날에 큰 축복을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앞서 오상진은 지난 20일 팬카페에 자필 편지를 게재해 “이 결혼이 제가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해, 더 행복해지기 위해 내린 인생의 중요한 결정인 만큼 저를 아끼시는 마음처럼 기쁘게 응원을 보내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라며 “더 누리고 더 가지기보다는 더 힘들고 더 어렵더라도 옳고 바른 길을 갈 수 있는 부부의 모습. 그리고 가장의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직접 결혼 소감과 함께 진심어린 마음을 전했다.

두 사람의 열애는 지난해 4월 처음 알려졌다. 당시 두 사람은 1년째 열애 중임을 인정하며 선후배 사이에서 연인 관계로 발전한 사실에 대해 인정하며 공개 열애를 시작했다. 이후 공개 열애 1년여 만에 사랑의 결실을 맺게 됐다.

오상진은 지난 2006년 MBC 공채로 입사한 뒤 2013년 프리선언을 통해 여러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만능 아나테이너로 활동 중이다. 또 김소영은 2012년 MBC 공채로 입사해 현재까지도 MBC 간판 아나운서로 활약중이다.

이에 앞서 3월 16일에는 아운서 출신 방송인 조우종(41)과 정다은 KBS 아나운서(34)가 5년 열애 끝에 결혼한다.

두 사람은 3월 16일 서울 모처의 한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린다. 예식 역시 비공개로 진행될 예정이다.

조우종과 정다은 역시 오상진과 김소영 아나운서와 마찬가지로 같은 방송사에서 아나운서 선후배에서 사랑을 키워온 사이다.

조우종은 2005년 KBS 31기 공채 아나운서로 방송에 입문했다. 이후 지난해 가을 프리랜서로 전향해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에 새 둥지를 틀고 다방면으로 활약하고 있다.

정다은 아나운서는 2008년 KBS 34기로 입사해 ‘도전 골든벨’ ‘굿모닝 대한민국’ ‘비바 K리그’ 등 여러 프로그램에서 안정된 진행 실력으로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두 사람은 서로를 향한 신뢰와 사랑을 바탕으로 5년이란 긴 연애 끝에 평생의 동반자가 되기로 약속해 오래전부터 결혼을 준비해왔으며 다음달 부부가 된다.

이 처럼 오상진-김소영 아나운서와 조우종-정다은 아나운서의 결혼 소식에는 유독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는 이유는 여러가지 부분에서 닮아있기 때문이다.

먼저 오상진-조우종, 남자 방송인들이 아나운서로 시작해 프리선언을 한 방송인이라는 점과, 두 커플 모두 각각의 연인을 같은 방송사에서 선후배 사이로 만나 연인관계로 발전해 사랑을 키워왔다는 점, 그리고 두 커플의 나이 차이가 모두 7살 차이라는 것까지 비슷한 부분이 많은 두 커플이기 때문에, 대중들은 두 커플의 결혼에 흥미로워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