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태국 국제관광박람회 참가'...동남아 시장 공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0 12: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이채열 기자 =부산시가 해외 관광객 310만명 유치 목표로, 중국뿐만 아니라 동남아와 일본 등으로 다변화 한다는 전략을 수립하고,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시는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개최된 동남아 최대 관광박람회인 태국 국제관광박람회에 참가해 부산 관광 홍보를 위한 일반 소비자 대상 이벤트 등을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20여개 국 180개가 참여했으며, 주최 측은 40만명이 관람했다고 추산했다.

부산시가 지난 17일 태국에서 열린 국제관광박람회에 참석해, 부산 관광 설명회를 개최하고,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부산시]


시는 박람회 기간인 17일에는 오는 5월 중순에 방영예정(태국 공영방송 채널 3 예정)인 태국 드라마 '아내(The Legal Wife)'와 연계한 기자회견과 관광설명회를 개최했다. 심정보 부산관광공사 사장 주재로 개최된 기자회견에는 일간지‧방송 기자 등 30여 명이 참석했으며, 연이어 개최된 관광설명회에는 서병수 부산시장을 비롯한 드라마 남녀 주연배우, 현지 여행사 및 항공사, 일간지‧방송 기자 등 150여 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끌었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드라마가 부산 여러 곳에서 쵤영되긴 했지만, 영상을 통해 미처 담아내지 못한 아름다운 곳이 부산에는 굉장히 많으며, 부산과 방콕 양 지역이 서로 문화를 이해하고 관광산업을 발전시키며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부산시는 드라마 방영 시기에 맞춰 여행사와 관련업계 공동으로 촬영코스를 관광상품화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부산을 방문한 태국 관광객은 6만여명으로 전년대비 81.4%가 급증했다. 이번 기자회견과 관광설명회는 한류에 대한 관심, 소득수준 향상, 인천보다 가까운 지리적 혜택으로 동남아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에 개최되어 관광객 유치에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