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륜경정 우승 향한 1턴 경합 펼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9 19: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제공=경륜경정사업본부]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수상 레저스포츠의 꽃, 시원한 물살을 가르며 순위경쟁을 펼치는 경정. 우승을 향한 1턴 경합을 펼치는 것이 경정의 매력이다.

지난달 25일 매서운 추위를 이겨내며 힘찬 질주를 시작한 올 시즌 경정도 어느덧 4회차 경주를 마쳤다.

올 시즌 경륜경정사업본부는 신인경주 운영, 경주시간 변경, 출발위반 제재기준 변경, 주선보류제도 개선 등 고객의 다양한 볼거리와 관람 편의, 공정한 경주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7 시즌 달라진 경정에 적응하며 서서히 부활하고 있는 선수들이 있다.

올 시즌 출발위반에 대한 제재 강화(출발위반 연간 2회시 주선보류 1회에서 출발위반일로부터 2년 이내 누적 2회시 주선보류 1회로 강화)로 다소 선수들이 스타트에 대한 부담감을 안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렇다보니 과감한 스타트 승부를 펼치는 선수들에게는 부담이 현실로 나타나고 있다. 그런 관계로 스타트형 보다 선회형 선수들의 입상이 조금 더 유리하게 나타나고 있다.

그 결과 4회차를 거치면서 새롭게 변모한 선수들이 대거 윤곽을 드러내고 있다.

먼저 김종민(2기·40 A1등급)선수는 총 8회 출전 중 4연속 우승을 포함 5승을 기록하며 종이 호랑이라는 오명을 떨쳐 버리고 예전의 강자다운 면모를 보여줬다.

특히 김종민은 현재 391승으로 길현태(383승)와 경정 최초 400승 경쟁을 펼치고 있어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된다.

김효년(2기·43 A1등급) 선수는 총 7회 출전 중 4승을 기록 중에 있고 민영건(4기·41 A1등급) 선수도 11회 출전 중 5승으로 4기를 대표하며 녹슬지 않은 기량을 보여주고 있다.

기복형 선수였던 권일혁(6기·36 B2등급) 선수도 예전에 볼 수 없었던 1턴에서 강한 집중력을 발휘하며, 7회 출전 중 3승을 기록하며 도약의 기지개를 켰다. 11기를 대표하는 김응선, 서휘 선수도 현재 각각 4승과 3승으로 좋은 출발을 보이고 있다.

최고의 히어로는 단연 김동민(6기·39 A2등급) 선수다.

김동민은 2015년 1승, 2016년 4승으로 총 5승만을 기록하며 기량이 쇠퇴하지 않았나 싶을 정도로 극심한 슬럼프를 겪었다.

여기에 개인적인 사정으로 많은 출전을 하지 못해 실전경주 감각이 떨어진 것도 사실이지만 올 시즌 모터 배정 운이 따라주면서 1회차 첫 온라인스타트 경주 우승을 시작으로 2회차 부터 빛을 발하기 시작했다.

2회차 2일째 경주에서 전개가 불리한 외곽에서 모터기력을 활용한 주도적인 휘감기로 우승을 하였고, 3회차에서는 모든 출전경주에서 우승을 하며 5연승을 했다.

그러나 연승에 대한 부담감 때문인지 지난 4회차에는 3번 출전 모두 6위를 기록하며 최하위 성적을 냈다. 일단 최근 김동민의 무서운 기세는 한 풀 꺾인 듯 보이지만 현재 6승으로 다승부문 선두를 달리고 있다.

경정전문가들은 올 시즌 김동민 선수의 과감한 스타트와 강력한 1턴 전개력이라면 2011년 개인 최다승인 28승벽도 넘어설 수 있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