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빈슨 3세, NBA 올스타전 ‘덩크왕’ 등극…‘3점슛왕’은 에릭 고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9 19: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NBA 덩크왕에 등극한 글렌 로빈슨 3세. 사진=EPA 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서민교 기자 = 미국프로농구(NBA) 인디애나 페이서스 가드 글렌 로빈슨 3세가 올스타전에서 슬램덩크 콘테스트 챔피언에 등극했다.

로빈슨 3세는 19일(한국시간) 미국 루이지애나주 스무티 킹 센터에서 열린 2016-2017 NBA 올스타 전야제 슬램덩크 콘테스트에서 피닉스 선즈의 데릭 존스 주니어를 꺾고 우승을 차지했다.

은퇴한 NBA 스타 글렌 로빈슨의 아들인 로빈슨 3세는 이날 엄청난 탄력을 선보이며 덩크왕에 올랐다.

로빈슨 3세는 예선 1차 시기에서 목말을 탄 남성을 뛰어넘은 뒤 왼손으로 림에 슬램덩크를 깔끔하게 성공해 50점 만점을 받았다.

존스 주니어와 디안드레 조던(LA 클리퍼스), 애런 고든(올랜도 매직)이 경쟁자로 나선 가운데 존스가 로빈슨 3세와 맞붙었다. 1차 시기에서 동료 4명을 뛰어넘는 덩크슛으로 45점을 받은 존스는 2차 시기에서 백보드 옆면을 맞춘 뒤 덩크슛을 성공시켜 50점 만점을 받았다.

로빈슨 3세는 동료 폴 조지를 뛰어넘어 윈드밀 덩크를 성공시켜 44점을 받았다. 하지만 존스 주니어는 마스코트와 치어리더 3명을 뛰어넘어 비트윈 더 렉 덩크를 시도했으나 실패해 37점에 그쳤다.

이에 앞서 벌어진 3점슛 콘테스트에서는 휴스턴 로키츠의 에릭 고든이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의 카이리 어빙을 연장 끝에 꺾고 우승했다.

패스와 슛, 드리블 등 정교한 기술을 평가하는 ‘스킬 챌린지’에서는 라트비아 출신의 빅맨 크리스탑스 포르징기스(뉴욕 닉스)가 가드 고든 헤이워드(유타 재즈)를 따돌리고 우승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