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방카 패션, 이방카 보석, 이방카 미용..." 중국에 넘쳐나는 '이방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20 0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국 공상행정관리국에 등록된 '이방카' 기업 수만 40곳.

[사진=중국 국가공상행정관리국]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이어 그의 장녀 이방카 트럼프와 관련된 상표가 중국에서 늘고있다고 중국 언론이 보도했다.

중국 국가공상행정관리국에 따르면 현재 중국 전역에 이방카의 중국어 발음인 '이완카(伊萬卡)'라는 이름을 사용한 기업 수가 현재까지 40개에 달한다고 환구시보가 19일 보도했다.

특히 대부분의 기업들은 트럼프가 대통령에 당선된 지난 해 11월 9일 이후에 설립된 것으로, 그전까지만 해도 이왕카라는 이름을 사용한 기업은 거의 없었다고도 전했다. 또한 '이완카' 이름을 사용한 기업들은 대부분 미용, 패션, 속옷, 신발, 보석 등 업종에 속해있다고도 전했다.

지난 1일 주미 중국 대사관 춘제 리셉션에 참석한 트럼프 이방카와 그의 딸 아라벨라. [사진=중국일보 웨이보]


신문은 이방카가 주미 중국대사관이 주최한 춘제 리셉션에 참석해 새해인사를 전하는 등 친중국 행보를 보이고 있는 데다가 그의 딸 아라벨라가 중국어로 고시를 암송하거나 노래를 부르는 등 동영상이 중국서도 화제가 되면서 그에 대한 중국인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라고도 전했다.

한편 국가공행정관리총국에 따르면 지난 14개월 동안 트럼프의 중국어 발음인 ' '터랑푸'(特朗普), '촨푸'(川普)라는 이름으로 등록한 중국기업이 최소 80곳이며, 이중 60곳은 트럼프의 당선후 등록됐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