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진행동,내일 국회서 특검 연장 촉구 기자회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9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18일 오후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열린 제16차 촛불집회에 참석한 시민들이 촛불을 들고 박근혜 대통령 탄핵 촉구와 특검 연장을 촉구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이하 퇴진행동)과 더불어민주당 박주민 의원실은 20일 국회 정론관에서 특검 연장 촉구 기자회견을 한다.

퇴진행동은 19일 특검 연장 촉구 기자회견에 대해 “내일(2/20) 국회 정론관에서 박근혜정권퇴진 비상국민행동과 박주민 의원실은 국회의 특검법 개정안 처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개최합니다”라며 “오는 2월 28일 임기 종료를 앞두고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황교안 권한대행에게 수사기간 연장을 요청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황 권한대행이 이를 허용할지는 미지수입니다. 이에 퇴진행동은 2월 23일 예정된 국회 본회의에서 특검법 개정안을 통과시켜서라도 특검수사가 중단 없이 계속되도록 해야 한다는 국민적 요구를 국회에 전달하고자 합니다. 현재 국회 법사위에는 특검 연장을 위한 특검법 개정안(박주민 의원 등 60인)이 올라가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특검 연장 촉구 기자회견 직후에는 지난 11일부터 온ㆍ오프라인 캠페인을 통해 모아진 ‘특검 연장 촉구 서명’을 권성동 법사위원장에게 전달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