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공무원, 민간단체 자율성 '노골적 침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9 01: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언론 "보조금 집행권한 갖고, 행사업체 선정과정 개입"

 ▲ 세종시 일부 공무원들이 행사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에서 민간단체 결정에 개입했다는 의혹이 나왔다. /김기완 기자

아주경제 김기완 기자 = 세종시 자치단체장을 향한 지방 공무원들의 충성심이 혀를 차게한다. 지나친 충성심이 오히려 지역사회의 갈등을 유발시키는 요인으로 꼽히고 있다.

세종지역 복수의 언론에 따르면 일부 공무원들이 보조금을 지급하는 민간단체 관계자들의 결정에 개입하면서 압력을 행사하고 있다는 기사를 보도했다.

기사의 핵심은 이춘희 세종시장에게 비판적인 시각을 갖고 있는 지역 인사들이 운영하는 업체를 일절 이용하지 말라는 것.

특히, 세종시 공무원들이 보조금을 지급하는 민간단체에 대한 이 같은 개입과 압력을 행사한 것은 직권남용에 해당할 수 있다는데 파문이 확산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사정 당국의 조사가 불가피할 것으로 보여진다.

이미 지난해부터 일부 공무원들이 민간단체의 자율성을 침해하면서 행사업체를 선정하는 과정에 부당하게 개입하고 있었다는 것이 지역 기자들의 취재동기라는 설명이다.

시민단체 관계자는 "보조금 단체는 공무원들의 눈 밖에 나지않기 위해 눈치를 봐야 하는 구조는 잘못됐다"며 "민간단체의 자율성을 침해하고, 이를 악이용하는 공무원들이 있다는 것은 그들의 자질적인 문제다"라고 지적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