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안산시 찾아가는 정책설명회 개최

입력 : 2017-02-17 14:04수정 : 2017-02-17 14:04

pc: 11    mobile: 18    total: 29

[사진제공=안산시청]


아주경제 박재천 기자 =안산시(시장 제종길)가 16일 선부광장 상점가를 찾아 상권활성화를 위한 시의 정책방향을 설명하고, 상인들과 현장에서 소통하는 “찾아가는 정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임흥선 기획경제국장 주관하에 선부광장 상인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상권활성화에 대한 큰 관심과 열의를 느낄 수 있었다.

이 자리에서는 선부역세권 개발과 관련한 안산시 상권활성화 비전을 공유하고, 선부광장로를 중심으로 한 소상공인 지원사업 전반에 대한 정책설명에 이어 질의응답을 통해 상인들의 건의사항을 수렴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이날 건의사항은 주로 선부광장 역세권 개발과 선부통합광장 조성 관련 현안사항이 주를 이뤘다.

특히 선부광장을 찾은 시민들이 머물고 즐길 수 있도록 ▲대형 LED전광판 설치 ▲선부광장 주변 벚꽃나무 식재 ▲ICT카페 설치 ▲선부광장 축제개최 등이 건의돼 시의 긍정적 답변을 받았다.

최근 포켓몬 열풍과 함께 각종 IT기기의 사용을 선호하는 젊은 세대유입을 위해 선부광장 일대를 무료 와이파이존으로 조성해 달라는 요구에 대해서는 관련부서와 사전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금년 내 설치할 수 있도록 해결방안을 제시해 큰 호응을 받았다.

그 외 건의사항으로 온누리상품권 홍보·사용확대 지원, 주차장 부족 해소방안 마련 등이 건의돼 개선방안을 모색하기로 했다.

한편 시는 오는 23일 스타프라자 상인회를 찾아 “찾아가는 정책 설명회”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
아주경제 기사제보 -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