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지대,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최고 교육기관 입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6 16:5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교수들 졸업때까지 학생 분담 지도, 멘토링, 그룹학습 등 운영

[사진=상지대학교 제공]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상지대학교가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응시생 45명 전원이 합격하는 기록을 세우며 명문 사학으로써의 위상을 드 높였다. 

상지대학교에 따르면 지난 1월 20일 한국보건의료인 국가시험원 주관으로 치룬 제 57 회 간호사 국가고시에서 간호학과 응시생 45명 전원이 합격했다. 

이로써 상지대학교 간호학과는 올해 졸업예정자를 포함해 거의 모든 졸업생들이 간호사 국가고시 100% 합격률을 기록하면서 명싱상부한 우리나라 최고의 간호사 양성 교육기관으로써의 위상을 재 확인 시켰다.

상지대 간호학과의 졸업생 대부분은 매년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서울아산병원, 강원대학교병원, 고려대학교의료원,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 분당서울대병원, 국립암센터 등 국내 종합병원과 대학병원에 취업하고 있다. 

신은희 간호학과 학과장은 “ 입학부터 졸업까지 각 교수들이 학생 분담 지도를 실시해 오고 있다면서 4학년부터는 자체 모의고사 실시, 지도교수의 개별 상담과 지도, 국가고시 준비 그룹학습 운영, 선배들의 멘토링, 교육과정의 주기적 평가 및 피드백 등 다양한 노력이 큰 도움이 됐다”며 “어려운 과정을 열심히 따라준 학생들과 최선을 다해 가르친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 ” 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