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남경필 등 바른정당의 '문재인 때리기'…"사드배치 입장 밝혀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6 1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바른정당 유승민 의원이 16일 오전 국회 당대표실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사드 배치 관련 입장을 밝히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유승민 의원 등 바른정당의 대선주자 및 지도부는 16일 김정남 피살 사건과 관련해 야권의 유력 대선주자인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를 향해 일제히 사드(고고도미사일방어체계·THAAD) 배치 등에 대한 분명한 입장을 밝힐 것을 촉구했다.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정병국 대표는 "문 전 대표는 지금이라도 북한인권법에 대한 김정일 결재 의혹, 사드 배치에 대한 입장, 북한 먼저 방문 등에 대한 입장을 분명히 밝혀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북한인권법은 11년만에 지난해 국회를 통과했지만 민주당의 발목잡기로 법의 핵심기능을 수행할 북한인권재단 구성조차 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유엔(UN)에서 북한인권법을 표결할 지 말 지 김정일에게 결재를 받아야 한다던 문재인 당시 대통령 비서실장이 지금 민주당의 유력한 대선후보이기 때문은 아닌지 딱하기 그지 없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대통령이 되면 사드 배치를 전면 재검토하고, 미국보다 북한을 먼저 방문하겠다는 문 전 대표가 당선이 되어 사드 배치를 거부하고 북한에 달려가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을 만난다면 도대체 어떤 얘기를 나눌지 두렵기 그지없다"고 우려했다.

정 대표는 "바른정당은 안보를 빌미로 한 정치공학적 공방전을 거부한다"면서도 "이복형제인 김정남을 향해 독침을 들었던 김정은이 대한민국을 향해 핵미사일을 들고 있다는 엄중한 현실을 직시하고 철저한 안보태세를 구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정치권과 대선주자들은 북한 핵 미사일 발포에 대한 대책이 뭔지, 사드 배치는 어떤 입장인지 추진 로드맵과 더불어 명확한 입장을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바른정당의 대선주자인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지금은 사드배치 놓고 갑론을박 할 때가 아니다"라며 "대선 후보들도 사드 배치에 대한 국론 분열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나로 의견을 모으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남 지사는 "국민의당이 사드 배치에 대한 입장을 선회하고 있는데 올바른 방향"이라며 "문 전 대표도 사드 배치에 대한 모호한 입장을 거두고 확실하게 대선 이후에도 변경 없이 조기 추진하겠다는 입장을 정리하라"고 촉구했다.

역시 대선주자인 유승민 의원은 민주당과 문 전 대표를 겨냥해 "사드를 반대하는 표를 의식해, 국가를 안보 위험에 빠뜨리는 이런 행태와 이런 정당, 이런 후보에는 국가 안보를 맡길 지도자의 자격이 없다"고 강하게 비판했다.

유 의원은 "경북 성주에 사드를 배치하면 인구의 절반 이상 거주하는 서울·인천·경기 등 수도권 지역은 결코 방어할 수 없다"면서 "우리 군은 국방예산으로 사드를 2~3개를 도입해서 한국 영토 전역을 방어할 수 있도록 해야 하고, 이를 위해 킬체인, KAMD(한국형미사일방어체제) 같은 북핵전략을 원점에서 재검토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국민의당과 안철수 전 대표 등이 사드 반대 당론을 철회하겠다는 뜻을 내비친 데 대해서는 '만시지탄'이라고 평가했다.

이혜훈 최고위원도 "대통령이 되겠다는 사람은 진보와 보수를 떠나 국민 생명을 최우선으로 해야 한다"면서 "문 전 대표는 아직도 사드 배치를 반대하는 유일한 후보인 듯 한데, 국민 생명을 소홀히 하는 우를 범하지 않길 바란다"고 거들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