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BC 김인식 감독, ‘오승환 논란’ 잠재운 한 마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5 09: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WBC 대표팀 김인식 감독.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김연문 기자 = 오는 3월 개막하는 2017 월드베이스볼클래식(WBC) 한국 대표팀에 합류한 메이저리그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 마무리투수 오승환에 대해 김인식 대표팀 감독이 확고한 믿음을 내비쳤다.

선수 구성에 난항을 겪던 김인식 감독은 고심 끝에 지난달 최종엔트리에 오승환을 포함시켰다. 실력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오승환 발탁을 두고 고민을 거듭한 이유는 외부적 문제 때문이다.

오승환은 해외원정도박으로 물의를 일으켜 KBO의 징계를 받은 상태다. 메이저리그에서는 정상적으로 활약하고 있지만, KBO리그로 복귀할 경우 출전정지 징계를 받아야 할 선수를 대표팀에 뽑는 것에 대해 시선이 곱지만은 않다.

하지만 김인식 감독은 이 같은 논란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그런 건 아니다”라고 일축했다.

이어 김 감독은 “오승환이 들어왔기 때문에 중간투수 운용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오승환이 합류하게 돼 본인이나 많은 분들의 협조에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또 김 감독은 “오승환이 합류하게 됐기 때문에 투수 운용이 나아져 더 잘해야 한다는 그런 마음을 가지고 있다”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김인식 감독이 이끄는 WBC 대표팀은 지난 11일 소집해 12일 일본 오키나와로 전지훈련을 떠났다. 오승환을 비롯한 일부 선수들은 추후 합류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