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유가] 순조로운 산유국 감산 이행에 상승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5 05:4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아주경제 윤은숙 기자= 국제유가는 14일(현지시간) 산유국들의 감산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 평가가 지속되면서 상승했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서부텍사스산 원유(WTI) 3월 인도분은 전날보다 27센트(0.5%) 오른 배럴당 53.20달러에 장을 마감했다. 런던 ICE 선물시장의 4월 인도분 브렌트유도 36센트(0.7%) 높은 배럴당 55.95달러 선에서 움직이고 있다.

전날 OPEC 회원국의 지난달 하루 생산량이 전달보다 89만 배럴 감소했다고 발표하면서, 원유생산량 감소에 대한 기대가 커졌다.

그러나 미국의 원유 생산량은 지난해 중반 이후에 6.5% 증가했다고 이날 미국 정부가 발표하면서, 생산과잉에 대한 우려가 상승폭을 제한했다.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연준)의 재닛 옐런 의장이 연설을 통해 조만간 금리인상을 할 수도 있다는 소식 역시 시장을 위축시켰다. 금리인상으로 달러가 오를 경우 달러 이외의 화폐를 가진 투자자들의 구매여력이 줄면서 유가는 하락하게 된다. 

금값 역시 약보합세를 보였다. 뉴욕상품거래소에서 4월 물 금 가격은 전 거래일보다 40센트 낮은 온스당 1225.40달러로 장을 마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