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검 "대기업 추가 수사 불가"…SK·롯데·CJ "그래도 예의주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4 19: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석유선·이규진·문지훈 기자='최순실 게이트'를 수사 중인 박영수 특별검사팀이 삼성을 제외한 다른 대기업으로 수사를 확대하기 어렵다고 밝히자 해당 대기업들은 안도의 한숨을 돌리면서도 계속해서 상황을 예의주시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14일 박영수 특검팀 대변인인 이규철 특검보는 "수사 기간을 고려했을 때 다른 대기업 수사를 진행하기 다소 불가능해 보인다"며 "현재는 다른 대기업에 대한 공식적인 수사를 진행하고 있지 않다"고 밝혔다.

특검의 1차 수사 기한은 이달 28일로 얼마 남지 않은 상황이다.

이에 SK와 롯데, CJ 등에서는 당장 특검팀의 칼날을 피하게 돼 다행이라는 분위기다. 이들 기업은 그동안 특검팀이 삼성 수사 마무리 후 수사 범위 확대 여부에 대해 촉각을 곤두세워왔다.

그러나 특검이 야당에 수사 기간 연장이 필요하다는 내용이 담긴 의견서를 제출해 수사 기간을 연장한 뒤 삼성을 제외한 다른 대기업 수사에 나설 가능성은 남아있는 상태다.

재계 관계자는 "다른 기업과 관련된 일이라 이번 특검 발표에 대해 특별히 언급할 것이 없다"면서도 "그래도 특검 수사 연장 및 추가 수사 가능성을 지켜보고 있는 상황"이라고 전했다.

또 다른 기업 관계자는 "특검 수사가 연장될 수 있어 끝날 때까지 끝나지 않았다는 마음으로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

SK, 롯데, CJ 등은 최순실 게이트와 관련한 의혹에 대해 강력히 부인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 중 롯데는 미르·K스포츠재단에 70억원을 추가로 냈으나 검찰 압수수색 전에 돌려받아 면세점 사업 등과 관련해 선처를 바라고 자금을 제공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에 대해 롯데그룹 관계자는 "지난해 국정감사, 국조특위 등에서 소명했듯이 롯데면세점 신규 특허와 미르재단 등에 대한 기금 출연은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입장은 그대로다"라고 말했다.

SK그룹과 CJ그룹은 각각 회장의 사면을 위해 자금을 제공하거나 정부에 협조한 것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이와 관련해 해당 기업들은 청탁뿐만 아니라 특혜 또는 선처를 받은 사실이 없다는 입장을 유지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