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화제] 밸런타인 데이, 중국증시 테마주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4 09: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3일 화톈호텔 주가 상한가 10% 찍어

  • 호텔·귀금속·식음료·백화점 종목 '눈길'

  • 코드명에 '520' 들어가는 종목도 테마주…'520=워아이니'라는 뜻

밸런타인데이를 하루 앞둔 13일 중국 상하이 시내 한 초콜릿 전문 매장에서 밸런타인 데이 기념 선물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사진=신화통신]

아주경제 배인선 기자 =밸런타인 데이인 14일 맞이해 중국 증시에서 호텔·귀금속·식음료주를 비롯한 '밸런타인 데이 테마주'가 각광받고 있다.

14일 중국증권보에 따르면 밸런타인 데이를 하루 앞둔 지난 13일 중국 증시에서는 오후 들어 화톈호텔(華天酒店) 주가가 급속도로 치솟더니 단숨에 상한가인 10%를 치며 장중 1년여 이래 최고가를 찍었다. 이날 화톈호텔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7.05% 오르며 마감했다. 거래대금도 전 거래일보다 세 배 넘게 오른 2억1600만 위안으로 늘었다.

이외에 진장(錦江)호텔 3.285%, 서우뤼(首旅)호텔  1.134%, 진링(金陵)호텔 1.564% 등 호텔 종목이 일제히 강세를 보였다.

일반적으로 밸런타인데이가 다가오면  호텔여행을 비롯해 식음료, 귀금속, 백화점, 영화 엔터테인먼트 업종의 종목들이 테마주로 꼽힌다.

구체적으로 식음료 종목으로는 취안쥐더(全聚德), 시안음식(西安飮食) 등 종목이, 귀금속 종목으로는 산둥황금, 중진(中金)황금, 쯔진(紫金)광업, 라오펑샹(老鳳祥) 등이 있다.

백화점 유통주로는 왕푸징(王府井), 톈훙상창(天虹商場), 신화백화점(新華百貨) 등 종목이, 영화·엔터테인먼트 종목으로는 화이브라더스, 화처미디어, 완다시네마 등이 대표적이다.

이외에 중국증시에서 코드명에 '520', '2013' 숫자가 들어가는 종목도 밸런타인데이 테마주 중 하나다. 숫자 '520'의 중국어 발음이 '너를 사랑해'라는 뜻의 '워아이니'(我愛你)와 발음이 비슷한데서 유래한 것이다. '2013'의 중국어 발음은 '너를 평생 사랑해'라는 뜻의 '아이니이성(愛你一生)과 비슷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