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빈 감독의 영화 "공작"…동해시 동부메탈 관사촌에서 크랭크 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3 00: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 주지훈 출연... 남·북 첩보전 진수 선봬

아주경제 박범천 기자 = 황정민, 이성민, 조진웅과 주지훈이 출연하는 영화 '공작'이 강원도 동해시 동부메탈 관사촌에서 촬영에 들어갔다.

감독은 ‘군도:민란의시대(2014년)’, ‘ 범죄와의 전쟁(2012년)’ 등을 촬영한 윤종빈 감독이 맡았다.

영화는 1990년대 중반 최초로 북한의 핵개발 실체를 파악하기 위하여 북측으로 잠입한 남한의 첩보원과 그를 둘러싼 남북 권력층간의 첩보전을 그린 영화로 지구상에서 유일하게 냉전이 지속중인 남과 북 사이 실제로 펼쳐지는 첩보전의 이면을 생생하게 그려내며 첩보극의 진면목을 관객들 앞에 선보일 예정이다.

내용은 북측으로 잠입한 남한의 스파이 역을 맡은 배우 황정민이 북한 권력의 핵심 인사를 맡은 배우 이성민에게 접근해 긴장감 넘치는 첩본전을 벌이는 스토리로, 대북 공작전을 기획하는 총책이자 스파이의 실체를 아는 유일한 인사인 배우 조진웅과 북의 보위부 과장으로 분장한 배우 주지훈이 합세해 한 치 앞도 예측할 수 없는 남·북간의 첩보전을 펼치며 팽팽한 긴장감으로 영화의 몰입도를 더 하고 있다. 

영화가 촬영되고 있는 동해시 근대문화유산인 동부메탈 관사촌 일원에 대규모 세트장과 300여명의 스태프와 주·조연 배우들이 출연해 극중 가장 중요한 장면인 구룡강 장마당을 실감나게 연출하는 등 촬영 내내 장관이 연출됐다.

동해시 관계자는 “앞으로 더 많은 드라마·영화 등 콘텐츠 제작을 적극 지원해 문화융성과 동해시의 브랜드 가치 향상을 통한 전국적인 인지도 제고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이번 영화 촬영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 

한편, 지난 10일 영화 "공작" 촬영 현장에 심규언 동해시시장이 방문해 영화 지역 특산품을 전달하고 윤종빈 감독과 촬영 스텝의 노고를 격려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