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신념과 믿음으로 일을 추진하는 사람이 롤모델"..미림여자정보과학고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12 14: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제공=미림여자정보과학고 사진부]


안철수 국민의당 전 대표는 지난 9일 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에 방문했다. 학생들의 환영을 받으며 교실로 들어온 안 전 대표는 미래의 개발자 혹은 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자신이 '백신 V3'를 만들게 된 배경과 과정을 설명했다.

안 전 대표는 '미림여자정보과학고등학교와 같이 취업을 목표로 하는 학교의 중요성에 대해 말하며 현 교육 과정은 60년 전에 만들어져 현시대에는 맞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이후 이어진 말에서는 초등학교(5년)-중학교(5년)-진로탐색 학교 또는 직업학교(2년)로 개편하는 교육혁명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다.

질의응답시간에는 학생들이 평소에 안 전 대표에게 궁금했던 점들을 물어봤다.

학생들이 안 전 대표에게 롤모델에 대해 묻자 안 전 대표는 '남들의 비웃음을 이겨내고 자기의 꿋꿋한 신념과 믿음으로 일을 추진하는 모든 사람이 자신의 롤모델'이라고 말했다.

안 전 대표는 이어 학생들과 인공지능, 창업과 관련한 얘기를 나누며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아낌없는 조언을 했다.

글=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4기 김다은 기자(아주경제 명예기자)<br style="margin: 0px; padding: 0px; color: rgb(0, 0, 0); font-family: 맑은고딕, " malgun="" gothic",="" 나눔고딕,="" "nanum="" dotum,="" arial,="" verdana,="" tahoma;="" letter-spacing:="" -0.13px;"=""> 편집=대한민국청소년기자단 조시영 대표(아주경제 명예기자)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