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검색
5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세종, 제14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첫 은메달 획득!

입력 : 2017-02-07 15:28수정 : 2017-02-07 15:28
이도연 선수 세종특별자치시 동계종목 최초 메달

▲이도연 선수가 6일 크로스컨트리스대회에서 경기를 하고있는 모습이다.


아주경제 윤소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장애인체육회 소속 이도연 선수가 제14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서 첫 은메달을 획득했다.

동계종목으로 세종특별자치시 최초 첫 메달을 획득한 크로스컨트리스키 이도연 선수는 처음으로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 출전하여 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뤘다.

지난 6일 제14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1일차 경기 크로스컨트리스키 여자부 좌식 4km(Classic)에 출전하여 16분 39초 9를 기록하며 1위 서보라미(강원) 선수와 27초 9 차이로 아쉽게 2위를 기록하며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도연 선수는 동계종목인 크로스컨트리스키를 배운지 약 3개월도 되지 않았지만 남다른 열정과 노력으로 강도 높은 훈련을 이겨내며 이번 대회를 준비했다.

주 종목인 핸드사이클 국가대표 이도연 선수는 지난 해 2016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패럴림픽에 첫 출전하여 은메달을 획득하는 등 불혹이 넘어 사이클 선수로 전향 후 국내 1위가 된 선수로 해외에서도 기량을 인정받은 선수다.

7일 2일차 경기 크로스컨트리스키 여자부 좌식 2km(Free)에 출전하여 다시한번 세종시에 메달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남자부 좌식 2km(Free)에 출전하는 조항백 선수와 세종 휠체어컬링팀은 대구 및 서울팀과의 경기를 앞두고 있어 세종시 선수단의 선전을 기대하고 있다.
 
AJUTV 프리미엄다큐
잿빛기와의 노래
뉴스스탠드에서 아주경제를 만나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