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크리에이터 모여라"...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5기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07 09: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SK텔레콤은 7일부터 20일까지 대학생 기자단 프로그램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5기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는 SK텔레콤이 2009년 1기를 기점으로 2016년 14기까지 약 288명의 리포터를 육성·배출한 프로그램이다. 선발된 리포터들은 대학생들의 친근하고 신선한 시각으로 SK텔레콤의 상품·서비스와 ICT 정보 및 지식, 최신 문화 트렌드 등 다양한 이슈의 콘텐츠를 발굴하고 취재해 대중들에게 전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가 제작한 콘텐츠들은 공식 블로그 및 다양한 확장 채널(페이스북, 네이버 포스트, 네이트 잇픽 등)을 통해 확산된다.

SK텔레콤은 변화하는 콘텐츠 소비 행태에 대응해 기존 텍스트 기반 기사 작성에서 벗어나 다양한 비주얼 툴(사진, 디자인, 영상 등)을 활용해 모바일 환경에서 보기 쉬운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육성하겠다는 것.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는 활동기간 중 SK텔레콤의 실무 담당자 인터뷰 및 기업 행사 취재를 통해 ICT 산업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ICT 관련 특별 강의 및 과제를 통해 ICT 지식을 함양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오는 20일까지 지원서를 접수 받고, 실기 전형인 블로그 미션을 거쳐, 2차 합격자를 대상으로 내달 7일 최종 면접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분야는 △기획 △디자인 △영상·사진 등 총 3가지이며, 사진 및 영상 프로그램 툴을 잘 활용할 줄 아는 지원자를 우대한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15기는 전국 4년제 대학에 재·휴학중인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 공식 블로그에서 지원서류를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운영사무국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18명의 리포터들은 3월 17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7월 말까지 약 5개월 간 활동하게 된다. 이 기간 동안 리포터들은 10회의 정기회의 및 워크샵에 참여하고 5개의 개인 미션과 3개의 팀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캠퍼스리포터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매월 활동비 지급 △우수 활동자 장학금 지급 △SK텔레콤 공식행사 우선 초청 △ICT∙미디어 분야 전문역량 교육 기회 제공 △공식 수료증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 받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