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성출판사 ‘IQ·EQ·PQ’ 무료 검사 실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06 16:5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 금성출판사는 푸르넷아이스쿨 사이트를 통해 ‘3Q 진단 검사’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3Q 진단 검사’는 인성지수(PQ), 지능지수(IQ), 감성지수(EQ) 검사를 통해 개인의 종합적인 특성을 파악하는 검사로,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에 등록된 표준화된 심리검사이자 종합진단검사다.

설문식 문항으로 구성된 인성 진단과 계산, 도형추리, 지각속도, 언어구사, 언어추리, 이해능력을 검사하는 지성 진단으로 구성돼 있으며, 40분에서 45분 가량의 온라인 검사를 마치면, 검사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인성·지능·적성 세가지 측면의 일치 정도는 성취동기와 성취능력에 큰 영향을 끼치는데, 아이의 정서상태와 지적능력, 감성상태 및 적성유형 등 여러 부분의 발달상태를 다양한 측면에서 객관적으로 판단하고 측정하게 된다. 사람의 심리적 특성을 다원적 측면에서 접근하여 아이의 특성과 행동양식을 이해하고 적성을 알아보는 것이다.

푸르넷공부방 관계자는 “3Q진단검사는 자녀의 성향과 적성을 알려주어 학습지도와 진로지도에 도움을 주며, 이를 매년 실시할 경우 장기적인 성장 변화도 볼 수 있다”고 전했다.

초등학생은 푸르넷아이스쿨 사이트에서, 중학생은 푸르넷에듀 사이트에서 ‘3Q 진단 검사’ 무료체험을 신청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