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진이 뽑은 별별 명장면] 현빈의 로프신, '공조'의 대표 이미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06 10:2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다음 기사는 해당 영화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영화 '공조'의 유해진이 꼽은 별별 명장면은 현빈의 '로프신'이다[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 다음 기사는 해당 영화의 스포일러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아주경제 최송희 기자 = 배우가 기억하는 작품 속 최고의 명장면은 무엇일까? 배우의 입장, 관객의 입장에서 고른 명장면을 씹고, 뜯고, 맛본다. ‘별별 명장면’은 배우가 기억하는 장면 속 특별한 에피소드와 의미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코너다. 50번째 타자는 영화 ‘공조’(감독 김성훈·제작 ㈜JK필름·배급 CJ엔터테인먼트)의 주인공 유해진이다.

‘공조’는 남한으로 숨어든 북한 범죄 조직을 잡기 위해 특수부대 북한 형사 림철령(현빈 분)과 생계형 남한 형사 강진태(유해진 분)가 남북 최초 공조수사를 벌이는 예측 불가 팀플레이를 담은 작품이다.

이번 작품에서 유해진은 거창한 포부나 명예보다는 아내의 돈 걱정을 덜어주고 사랑스러운 딸에게 스마트폰을 안겨주고 싶은 소박한 가장, 강진태 역을 맡아 열연했다.

“영화 전체적인 첫인상은 깔끔하다는 것이었어요. 그리고 우리 영화의 대표적인 이미지, 제게 각인된 한 이미지는 현빈 씨의 액션이었죠. 차기성(김주혁 분)을 만나기 위해 밧줄을 매고 옥상에서 뛰어내리는 그 장면이 어찌나 인상 깊던지. 그게 마치 ‘공조’의 대표 이미지 같더라고요.”

유해진이 언급한 로프신은 림철령과 강진태의 본격적인 공조 수사가 진행되는 장면이다. 위조지폐 동판을 들고 남한으로 숨어든 차기성(김주혁 분)의 위치를 파악한 림철령은 몰래 건물로 잠입을 시도한다. 허리에 밧줄을 두른 림철령은 과감하게 옥상에서 뛰어내리고 강진태는 그 뒷모습을 보며 어리둥절한 표정을 짓는다. 림철령의 시원한 액션과 강진태의 디테일한 연기가 돋보이는 장면으로 영화를 관람한 관객들에게도 뜨거운 반응을 얻은 신이다.

영화 '공조'의 스틸컷. 림철령 역을 맡은 배우 현빈의 액션연기가 돋보인다[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공]


“현빈 씨가 밧줄을 매고 훅 뛰어내리는 장면이 내가 봐도 ‘오! 대단한데?’ 싶더라고요. 처음에 봤을 때 그 장면이 강한 인상이 남아서 ‘공조’의 대표 격이라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어떤 시원함을 주는 액션이었어요. 영상을 봤을 때 바다에 뛰어내리는 느낌도 들고요.”

1월 18일 영화 ‘공조’는 드라마에 집중된 강진태의 캐릭터와 시원한 액션으로 관객에게 카타르시스를 안겨주는 림철령으로 인해 관객들에게 웃음과 감동을 안겨주며 연일 박스오피스 1위를 달리고 있다. 15세이상관람가이며 상영시간은 125분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