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정’s 이슈 영어 회화] Conference (컨퍼런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08 09: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제이정 기자 = 

[사진 = 제이정잉글리쉬 제공]
 

[제이정’s 이슈 영어 회화] Conference (컨퍼런스)

Jennifer : David, I'm calling about tomorrow's conference. I was hoping you could answer some of my questions.

David(coworker) : Okay. Go ahead.

Jennifer : Are there any question and answer sessions?

David(coworker) : Let's see... Oh, here it is. There will be one question and answer session from 3 to 4 p.m.


Jennifer : David, 내일 열리는 컨퍼런스 관련해서 전화 드려요. 질문 몇 개 하려구요.
David(coworker) : 네, 물어보세요.

Jennifer : 질의응답 세션이 있을 예정인가요?
David(coworker) : 보자.. 아, 여기 있네요. 3시부터 4시까지 질의응답 세션이 한번 있을 예정이에요.

많은 분들이'question'의 발음을 [케스쳔]이라고 하는데, 올바른 발음이 아닙니다. 입 모양을 동그랗게 '우-' 하듯이 만들어 놓고 마치 [쿠에스쳔] 을 빨리 읽듯 발음해야 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queen'은 [퀸]이 아니 고 [쿠이-ㄴ]으로 발음합니다.

'conference'와 'meeting'은 둘 다 회의라는 뜻이지만 차이점이 있습니다. 'conference'는 'meeting'보다 규모가 크고 격식을 갖추는 회의이기 때문에 주로 호텔의 회의룸 또는 큰 규모의 회의실에서 합니다.

반면 'meeting'은 비교적 규모가 작고 언제 어디서든 이루어질 수 있습니다.

Go ahead 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는데, "앞으로 쭉 가세요."의 의미로도 자주 쓰이지만 위 대화에서는 "그러세요.' 라는 허락의 의미입니다.


<영단기 토익스피킹 대표강사 제이정>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