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헬로비전, OTT 서비스 ‘TV 스틱’ 사업 본격 재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2-06 0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CJ헬로비전이 무료 채널 확대 등 콘텐츠를 대폭 강화해 TV 기반의 온라인 동영상서비스(OTT)인 스틱(stick) 사업을 본격적으로 재개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CJ헬로비전은 티빙(tving)을 비롯한 국내외 OTT 서비스를 TV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TV포털 대중화’를 추진한다는 구상이다.

시청자들은 OTT 동영상 기기인 스틱을 구입해 TV수상기(HDMI 단자)에 꽂아 와이파이(무선인터넷)에 연결하면, ‘tvN 도깨비’와 ‘jtbc 썰전’ 등 인기 케이블 채널의 실시간 방송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CJ헬로비전 스틱은 7일부터 신규 서비스를 업데이트하고 총 200여개의 실시간 채널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영국 CJ헬로비전 상무는 “스틱을 통해 OTT 사업을 본격적으로 재가동하고, TV윈도우에서 글로벌 멀티플랫폼으로 확장해 국내·외 OTT 서비스를 포괄해 제공하겠다”며 “2017년 하반기에 성능이 대폭 향상된 차세대 OTT 기기를 선보이고, 국내외 콘텐츠 사업자와 제휴도 확대해 차별화 된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CJ헬로비전은 스틱에서 CJ E&M의 티빙 서비스를 다시 제공하기 시작하며, 티빙의 실시간 채널 무료화를 모바일을 넘어 TV로까지 확산한다. 스틱은 티빙에서 제공되는 tvN, 엠넷, 올리브를 비롯한 CJ E&M의 13개 핵심 채널과 프로그램 단위로 서비스되는 티빙의 140여개 파일라이브(File-Live) 채널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CJ헬로비전은 JTBC 등 종편 4사, YTN·BBC World News·한국경제TV·서울경제TV 등 국내외 뉴스 경제보도 채널, 동아TV·GTV·한국낚시채널·채널W·채널J·빌리어즈TV 등 라이프스타일 관련 채널 등 70개 이상의 실시간 채널을 무료 서비스 하는 서비스를 독자적으로 제공해 N스크린까지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향후 CJ헬로비전 스틱은 야구·축구·골프 등의 스포츠 채널, 다양한 장르의 실시간채널을 비롯해 MCN 등 차별화 된 콘텐츠를 독자적으로 확보해 서비스 하기로 했다.

이 밖에도 CJ헬로비전 스틱은 음원서비스 Mnet, 모바일 화면을 그대로 전송하는 미라캐스트 기능, 스마트폰의 영상과 음악을 파일 단위로 재생하는 폰투TV 서비스를 TV화면을 통해 제공한다. 티빙의 VOD 영화 및 일부 프리미엄 채널은 기존처럼 유료결제 후에 스틱에서 이용할 수 있다.

CJ헬로비전은 그 동안 중단됐던 스틱 단말기 판매도 7일부터 온라인몰 G마켓을 중심으로 재개한다. CJ헬로비전은 온라인몰을 통해 전용 리모컨이 포함된 스틱을 6만9000원에 판매하며 스틱기기(리모콘포함)와 티빙 방송 무제한 VOD 12개월 이용권을 결합한 상품(13만2000원), 스틱기기(리모콘포함)와 티빙 고화질 광고 프리(Free) 12개월 이용권을 결합한 상품(8만1600원)도 별도 판매한다.

손가락 크기 디바이스인 CJ헬로비전 스틱(stick) 하나만 있으면 TV화면을 통해 지상파를 제외한 tvN, JTBC 등 웬만한 케이블TV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게 된다. TV 기반 국내 스마트미디어(TV OTT) 시장 개척 및 생태계를 육성하고, 스틱을 글로벌 ‘멀티플랫폼’으로 확장시켜 나갈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