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OBAL VIEWS 아주경제 - 아주 잘 정리된 디지털리더 경제신문

오늘의 추천 뮤직
검색
4개국어 서비스
실시간속보

IBS-농촌진흥청, 유전체 교정 기술 개발 위한 MOU 체결

입력 : 2017-02-03 13:51수정 : 2017-02-03 13:51
아주경제 권지예 기자 =  기초과학연구원(IBS) 유전체 교정 연구단과 농촌진흥청 농생물게놈활용사업단은 3일 서울대학교에서 작물의 유전자 기능 연구 및 신품종 개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번 협약 체결로 유전체 교정 연구단은 농생물게놈활용사업단과 유전체 정보를 바탕으로 작물 유전자 교정 및 유전자 기능 연구를 위한 기술 협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유전체 교정 연구단은 연구 대상을 다양한 종류의 작물로 확대할 수 있으며 농촌진흥청의 연구 인프라를 활용할 수 있다. 농생물게놈활용사업단은 유전자가위 기술을 도입해 품종 개량에 큰 도움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공동연구, 학술교류, 콘퍼런스를 중심으로 연구 협력을 도모한다. 연구재료와 연구장비 시설 등을 적극적으로 공유해 상호 발전적인 방향을 모색한다. 인적 교류는 물론 공동 교육, 훈련 등도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번 연구 협력은 유전자가위 기술로 한국 작물의 기초 연구를 한 단계 발전시키면서 농업을 미래성장 동력으로 키우는 데 기여할 것이다. 또한 양 기관이 연구 노하우를 공유한다면 농업 현장에서 요구하는 신품종을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