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치소에서 대기 김기춘,김종덕 전 장관으로부터 블랙리스트 대면보고 받고 지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1 0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이 17일 오전 직권남용 권리행사방해 혐의의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강남구 대치동 특검에 출석하고 있다.김기춘 전 실장은 현재 구치소에서 대기 중이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아주경제 이광효 기자=박근혜 정부에 비판적인 문화·예술계 인사를 정부 지원 대상에서 배제하기 위한 '블랙리스트' 작성을 주도한 혐의로 구속영장이 청구된 김기춘 전 청와대 비서실장과 조윤선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현재 서울구치소에서 대기 중인 가운데 김기춘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김종덕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을 불러 직접 문화계 블랙리스트에 대해 지시를 내린 걸로 조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20일 JTBC가 보도한 바에 따르면 구속된 김종덕 전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은 특검 조사에서 “김 전 실장에게 블랙리스트에 대해 대면보고를 했다”며 “여러 차례 블랙리스트와 관련해 진행 상황 등 다양한 내용을 보고하고, 김 전 실장으로부터 지시도 받았다”고 진술했다.

이에 대해 특검은 구치소에서 대기 중인 김기춘 전 실장이 블랙리스트 작성과 활용을 총괄 지휘했다는 명확한 증거가 될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

김종덕 전 장관의 이 진술은 구치소에서 대기 중인 김기춘 전 실장이 문화계 블랙리스트 작성 등을 총괄 지휘했을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