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선홍 감독, 괌 전훈 평가 “체력에 중점, 성공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0 16: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황선홍 감독 사진=연합뉴스 제공]

아주경제 전성민 기자 =황선홍 FC 서울 감독이 괌에서 치러진 1차 전지훈련에 대해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내렸다.

괌 훈련 캠프를 마무리한 FC서울 선수단은 21일 오전 6시 15분 KE112편을 통해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 FC서울은 26일 구정컵에 참여하기 위해 다시 홍콩으로 떠난다.

3주 간 모든 훈련 일정을 지휘한 황선홍 감독은 “무엇보다도 큰 부상 없이 잘 마무리한 것이 다행이다. 체력 부분에 주안점을 둔 1차 훈련은 성공적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총평했다.

이어 황 감독은 “비가 많이 오기는 했지만 따뜻한 날씨 덕에 준비한 프로그램을 펼쳐 내기에 최상의 조건이었다”며 괌이라는 환경에 대해 합격점을 내린 황선홍 감독은 “홍콩 구정컵이라는 실전 무대를 통해 숙제들이 나올 것이다. 그 이후의 2차 훈련에서 조직적인 부분을 맞춰가면서 완성도를 높여가려 한다”며 향후 계획에 대해 설명했다.

최고참 곽태휘는 “후배 선수들 모두 정말 힘들었을 텐데 최선을 다해주며 훈련이 잘 마무리 됐다”며 주장으로서 흡족함을 드러낸 데 이어 “친정팀에서 오랜만에 동계훈련에 임했는데 모든 선수들이 FC서울 선수라는 자부심을 갖고 열심히 훈련에 임하는 것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곽태휘가 오랜만에 FC서울의 동계 훈련에 참여했다면 이번이 처음인 선수도 있다. 신인 황기욱은 “프로팀에서의 첫 동계훈련이라 각오를 많이 하고 왔는데 그것을 뛰어넘을 만큼 힘든 훈련이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또한 “우리가 얻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 하고자 하는 축구가 어떤 것인지를 조금은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고 특히 황선홍 감독님이 추구하시는 바를 알아갈 수 있는 훈련이었다”며 신인답지 않은 의젓한 모습을 보였다. 황기욱은 “너무 좋은 팀과 선배들 사이에서 어떤 점을 배워야 하고 내 장점을 어떻게 드러내며 살아남아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기도 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