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게임즈 '화이트데이: 스완송', 타이베이 게임쇼 시연 버전 공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0 16: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주경제 신희강 기자 = 카카오게임즈의 계열사 로이게임즈는 19일 개막한 ‘타이베이 게임쇼 2017’(이하 TPGS)에서 공포 게임 '화이트데이: 스완송'의 시연 버전을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화이트데이: 스완송은 로이게임즈에서 소니의 VR(가상현실) 플랫폼인 PlayStation®VR(PS VR)용으로 개발 중인 풀 3D 그래픽 ‘로맨틱 호러’ 게임이다. 지난 2001년 출시돼 큰 사랑을 받은 '화이트데이: 학교라는 이름의 미궁'의 후속작이다.

전작의 6년 전 이야기를 다룬 이 게임은 ‘어둠이 깔린 학교에서 펼쳐지는 공포’라는 소재에 차세대 가상 현실 플랫폼 PS VR에 맞춰 최적화한 재미 요소를 더해, 기존 공포 게임에서 찾아볼 수 없었던 독특한 경험을 선사한다.

로이게임즈는 ‘TPGS’ 현장에 마련된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SIE)의 PS VR 부스를 통해 화이트데이: 스완송의 차원이 다른 공포와 현실감을 현지 게이머들에게 선보였다. 이번에 PS VR 부스에서 소개된 한국 게임은 화이트데이: 스완송이 유일해 더욱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대만 게이머들에게 선보인 화이트데이: 스완송은 지난해 지스타 2016에 출품한 시연 버전을 현지 언어로 번역한 것으로, 흥미진진한 시나리오와 공포 연출, 여성 캐릭터와의 다양한 상호 작용을 경험해볼 수 있다.

로이게임즈는 화이트데이: 스완송을 시연한 방문객들에게 이 게임에 등장하는 귀신의 모습이 그려진 ‘야광 티셔츠’를 선물하는 등 기대감을 높이기 위한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한편 TPGS는 2003년 시작해 올해로 15회째를 맞은 대만 내 최대 규모의 게임 축제로, 대만을 비롯해 홍콩, 싱가폴, 태국 등 동남아시아 지역을 아우르는 게임 박람회로 자리매김해 있다. 이번 TPGS는 오는 24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세계 무역 센터에서 열린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