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 오피스텔 2월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0 15:4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강남 접근성 좋은 지역 내 단지, 불안정한 주택시장 불구 청약 선방

[사진 =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 항공조감도]


아주경제 홍광표 기자 = 연초부터 위례, 용인 등 강남접근성이 좋은 지역을 중심으로 아파트 및 오피스텔 등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1.3부동산대책의 여파와 잔금대출규제, 미국금리인상 등 여러 대내외적 상황으로 신규분양시장이 침체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흥행의 키워드인 ‘강남접근성’을 바탕으로 인기 몰이에 나서고 있다.

최근 서울 동작구 사당2구역에서 선보인 ‘사당 롯데캐슬 골든포레’는 1순위에서 평균 2.75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이 단지가 속해 있는 사당동은 지하철7호선(남성역, 숭실대역)이 있어 강남지역(논현역)을 5정거장만에 갈 수 있고, 2019년 서리풀터널이 개통되면 더욱 강남접근성이 좋아진다는 점이 침체된 분양시장속에서 청약에 선방할 수 있었던 것으로 풀이된다.

위례신도시 역시 강남권 대체신도시로 주목 받으며 아파트값이 서울 한강 이남 지역의 아파트 평균 매매가를 뛰어넘었다.

부동산114에 따르면 작년 말 기준으로 위례신도시 아파트 매매가격은 3.3㎡당 2245만 원으로, 서울 한강이남 11개구 아파트 평균(2233만원)보다 12만 원 가량 비싼 것으로 나타났다. 입지적으로 강남접근성을 갖춘 데다 본격적인 새 아파트 입주로 신도시의 모습이 갖춰지면서 가격 상승세가 이어졌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오피스텔 역시 강남접근성이 흥행 키워드로 작용하고 있다. 실제 지난달 미사강변도시에서 공급됐던 ‘힐스테이트 에코 미사강변’ 오피스텔의 경우 2018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5호선 미사역을 도보로 걸어서 이용 가능하며, 대중교통 이용이 편리한 강일IC, 상일IC 등이 단지와 인접해 있어 잠실, 삼성역 등 강남으로 접근성이 우수하다는 점이 부각되면서 최고 248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하며 전 타입 청약을 마감했다.

업계관계자는 “강남은 업무시설과 편의시설, 명문학군, 의료인프라 등 모든 것이 집중돼 있기 때문에 젊은층과 노년층 모두를 다 흡수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라며 “강남접근성이 좋을수록 이 인프라를 이용하기 쉽다는 점에서 대기 수요가 높고 집값상승여력도 충분해 요즘과 같은 불안정한 분양시장에서 강남접근성이 좋은 지역에서 선보이는 아파트나 오피스텔을 선택한다면 실패하지 않은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노벨아이(시공: ㈜한라)는 오는 2월 위례신도시 일반상업용지 3-2-(1, 2)블록에서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 오피스텔을 공급한다. 오피스텔은 지상 5층~지상 20층, 전용면적 23~48㎡, 총 412실 규모로 공급되며 판매시설은 지하 1층~지상 4층에 들어설 예정으로 전체 연면적은 50,482.83㎡다.

오피스텔은 위례신도시의 관문에 위치한 우남역, 트램역의 더블 역세권으로 편리한 교통환경으로 많은 유동인구를 확보할 수 있고, 위례신도시 내부는 물론 강남 등 이동이 편리하며 위례신도시의 중심인 트랜짓몰, 휴먼링의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모두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텔은 강남 생활권까지 이어지는 서울지하철 8호선 우남역과 동부간선도로를 이용한 교통환경이 좋다. 2019년 개통을 앞두고 있는 서울지하철 8호선 신설 우남역을 접하고 있으며, 위례 내부 환승트램라인(2021년 개통예정) 역시 빠르게 이용할 수 있는 더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최근 개통한 SRT수서역(고속철도)도 5km이내에 있어서 편리한 전국 광역 교통망을 중심에서 누릴 수 있으며, 경전철 위례신사선(2021년 개통예정) 등도 계획되어 있는 만큼 강남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전망이다.

주변으로 우남역 상권을 비롯해 트램 라인 중심으로 조성되는 스트리트 상가인 트랜짓몰이 들어설 예정이어서 편리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트랜짓몰 옆으로 청량산~장지천~창곡천~탄천으로 이어지는 4.4km의 친환경 산책로인 휴먼링 광장도 조성될 예정이어서 좋은 자연환경도 누릴 수 있다. 또 오피스텔이 들어서는 위례신도시는 약 12만 인구와 함께 강남 3구, 분당신도시, 판교신도시의 배후수요가 확보될 전망으로, 인근으로 관공서(수정구청), 국방문화연구센터, 바이오 산업단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며 가천대학교, 동서울대학교, 을지대학교, 한국폴리텍대학, 신구대학교 등이 인접해 있다.

또한, 모든 세대에 이태리산 가구도어와 LG트롬 스타일러가 적용되며 욕조 설치는 물론 LED등기구 사용으로 입주민의 편의를 한층 높였다. 주거형 오피스텔에 맞게 빌트인 김치냉장고 및 빌트인 광파오븐 등의 가전제품 설치 및 드레스룸을 갖춘 침실과 거실의 생활공간을 분리한 평면 등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위례 엘포트 한라비발디의 분양홍보관은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위례광장로 21-13 (위례힘찬프라자 2층)에 마련될 예정이며 2월 오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