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당원권 정지, 일사부재리 원칙에 배치…재심의 청구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0 15: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새누리당 친박(친박근혜)계 핵심 윤상현 의원이 20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윤리위원회에 출석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친박(친박근혜)계 핵심인사로 꼽히는 윤상현 새누리당 의원은 20일 당 윤리위원회가 내린 '당원권 1년 정지' 조치에 대해 유감을 표하고, 재심을 청구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이날 윤 의원은 별도의 입장 자료를 통해 "당이 요구한 절차와 방법을 통해 윤리위가 적시한 부분에 소명했음에도 징계결정이 내려진 데 대해서는 도저히 납득할 수 없다"면서 "기일 내에 재심의를 청구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윤리위가 적시한 ‘취중 녹취록 파문’과 관련해서는 이미 지난해 3월 클린공천위가 조사를 벌여 ‘공천배제’라는 중징계를 받고 탈당해 당의 권유로 복당의 절차를 거쳤다"면서 "‘공천개입의혹’이 제기된 김성회씨 녹취록 사건도 이미 지난해 10월 검찰에서 무혐의 처분을 받은 사안"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이미 징계를 받았거나 무혐의 처분을 받은 사안에 대해 당원권 정지 처분을 내린 것은 ‘일사부재리의 원칙’에 배치될 뿐더러 객관성과 공정성을 잃은 ‘이중처벌’로 너무 가혹한 처사"라고 비판했다.

한편 윤 의원과 함께 '3년의 당원권 정지' 처분을 받은 최경환 의원도 이날 '표적징계'라며 수용 거부 의사를 밝히고 결정을 무효화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역시 3년의 당원권 정지 징계를 받게 된 서청원 의원은 아예 인명진 비상대책위원장이 인적청산을 위해 윤리위를 구성한 것 자체가 원천 무효라는 법적 소송도 제기할 방침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