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기문 "조만간 정치지도자들 만날 것…국민만 보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0 14:1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반기문 전 유엔 사무총장과 자승 조계종 총무원장이 20일 오전 서울 견지동 조계사에서 만나 종교와 국제관계에 관한 문제에 대해 환담하며 웃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아주경제 이수경 기자 = 반기문 전 유엔(UN) 사무총장은 이른바 '제3지대' 인사들인 손학규 전 민주당 대표와 정의화 전 국회의장 등과의 회동 일정에 대해 "가능한대로 빨리 만나겠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조계사에서 자승 조계종 총무원장 면담 직후 반 전 총장은 기자들의 질문에 이 같이 답하며 "조만간 정치지도자들을 일정을 잡아서 만나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조계사에서 진행된 비공개 면담에서 자승 총무원장은 반 전 총장에게 "이 길 가는데 소낙비가 쏟아지는 걸 당연히 생각하시라, 허물과 험담도 낙으로 생각하시라"고 조언했다고 반 전 총장 측이 밝혔다. 

반 전 총장은 이에 "그런 것들이 다 공부가 된 것으로 생각한다"고 답했다.

자승 총무원장은 "정치는 원칙과 소신보다 정무적 판단이 중요하다, 항상 국민이 원하는 쪽으로 가길 바란다"면서 "원칙과 소신만 내세우면 불통이 될 수 있다"고 당부했다.

이에 반 전 총장은 "저도 원칙을 중시하지만 현실적이고 실용적인 사람"이라며 "유엔 사무총장으로서 늘 중재하고 조정하고 화합하는 데 힘써왔다"고 답했다. 

회동에 배석한 박진 전 의원에 따르면 자승 총무원장은 또한 "흠집 내는 기자들 한 번 악수 더 해주시고, 반대 피켓 든 사람 한 번 더 껴안아주라"고 말했고, 반 전 총장은 "잘 알겠다. 열린 마음으로 국민만 보고 끝까지 최선 다하겠다"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