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생 안정 중앙‧지방이 함께 만든다… 홍윤식 행자부 장관과 17개 부단체장 한자리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입력 2017-01-20 13:4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홍윤식 행정자치부 장관이 20일 열린 '제19회 중앙·지방 정책협의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행정자치부 제공]


아주경제 강승훈 기자 = 민생안정에 중앙과 지방이 함께 머리를 맞댄다.

행정자치부는 20일 정부서울청사 CS룸에서 '제19회 중앙‧지방 정책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홍윤식 행자부 장관을 비롯한 주요 간부들과 17개 전 시도 부단체장들이 참석했다.

홍 장관 주재로 진행된 제1세션에서는 설 명절 주민들의 생활불편 해소를 위한 '설 연휴 종합대책'과 '2017년 행자부 업무계획'을 공유했다.

관계부처가 합동으로 수립한 이번 대책은 최근 내수경기 회복둔화와 청탁금지법 시행에 따른 농수산물 수요 감소 등 중앙과 지방이 함께하는 민생 및 물가안정 대책을 담았다.

먼저 설 명절 모든 지자체에는 종합대책상황실이 설치된다. 채소‧과일‧축산류 등 성수품 공급을 늘려 서민경제의 어려움 해소에도 일조한다. 이외 겨울여행주간(1월 14~30일) 공공부문 연가활성화 등 소비‧나눔 문화 확산에 힘쓴다.

박준하 정책기획관이 설명한 업무계획에는 범부처 협업으로 추진할 '인구감소지역 신(新)발전방안'을 비롯해 공동체 활성화 추진 전략 등 지자체가 공감할 수 있는 이슈들이 소개됐다.

홍윤식 장관은 "국내외 경기침체 장기화, 동절기 각종 재해와 재난 속에서 민생을 안정시킬 수 있는 적임자는 지방현장의 공직자들"이라며 "주민과 국민들을 위해 노력하고 행자부도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